수원시의회, 호매실·금곡동 교육환경 개선 위해 현장점검 나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수원시의회는 25일 호매실 한양수자인아파트 앞 도로 현장과 금곡동 중촌초등학교 통학로 현장 점검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날 점검에는 조석환 의장, 윤경선 의원, 조미옥 의원, 교육환경개선 학부모 연합회 정천근 회장 등 지역 주민, 시·구청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한양수자인파크원 아파트 일대 도로 현장을 점검했다.


이곳은 인근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의 무단횡단이 빈번하여 사고 위험이 높은 구역으로, 주민들이 중앙분리대 설치를 지속적으로 요구해 왔다. 의원들은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중앙분리대의 조속한 설치를 촉구하는 등 안전대책을 논의했다.


이어 방문한 중촌초등학교에서는 중촌초교 운영위원회를 비롯한 인근 초등학교 학부모들과 함께 학생들의 통학로 곳곳의 문제점을 살폈다. 이들은 안전한 등하굣길을 위한 횡단보도와 CCTV 설치의 필요성을 공감했다.


조석환 의장은 “앞으로도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면서 안전한 보행 환경 조성에 더욱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일자리재단, ′24년 여성 취창업 활성화를 위한 라운드테이블 2차 성료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운영하는 경기광역여성새일센터가 화성, 오산 지역에 이어 8일 시흥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여성취창업지원 라운드테이블 2차’를 열고 소통에 나섰다. 이번 라운드테이블은 경기도 여성 취·창업 활성화 및 취·창업 유관기관의 협업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회의에는 ▲시흥산업진흥원 ▲시흥상공회의소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시흥센터 ▲시흥여성새일센터 ▲시흥산단여성새일센터가 참석했다. 경기광역여성새일센터에서 추진하는 경력단절 예방 및 네트워킹 사업 등에 대한 공유와 각 기관에서 추진하는 사업과의 협업방안 등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으며 이는 기업지원, 재직자지원, 일자리 사업 유관기관의 협업은 곧바로 도민체감 서비스의 향상으로 이어진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이번 회의를 통해 경기광역새일센터는 지역 새일센터와 협업으로 지역 예비 창업자 및 초기 창업자에 맞춘 창업교육과 찾아가는 창업 상담을 진행하기로 했다. 경기광역새일센터 박윤정 센터장은 “금번 2차 라운드테이블은 시흥지역의 유관기관들이 적극참여하여 여성의 취‧장업지원을 위해 협업사업을 구체화하여 지속적인 협력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