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60~74세 코로나19 백신 미접종자 접종일정 변경

접종장소 보건소 → 위탁의료기관으로 변경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광명시는 질병관리청 코로나19접종대응추진단의 접종계획 변경에 따라 당초 8월 5일에서 9월 3일까지였던 60~74세 미접종자의 접종일정을 8월 9일에서 8월 25일로 변경한다고 밝혔다.


또한 접종장소를 보건소에서 위탁의료기관으로 변경하고, 접종간격도 8주로 조정하여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접종한다. 이로써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등 60~74세 대상자들이 집에서 가까운 병원에서 접종을 받을 수 있게 됐다.


당초 8월 2일에서 31일까지였던 사전예약 기간도 8월 18일 18시까지로 조정되었으며, 사전예약은 질병관리청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과 콜센터(질병관리청, 지자체)에서 가능하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일자리재단, ′24년 여성 취창업 활성화를 위한 라운드테이블 2차 성료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운영하는 경기광역여성새일센터가 화성, 오산 지역에 이어 8일 시흥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여성취창업지원 라운드테이블 2차’를 열고 소통에 나섰다. 이번 라운드테이블은 경기도 여성 취·창업 활성화 및 취·창업 유관기관의 협업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회의에는 ▲시흥산업진흥원 ▲시흥상공회의소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시흥센터 ▲시흥여성새일센터 ▲시흥산단여성새일센터가 참석했다. 경기광역여성새일센터에서 추진하는 경력단절 예방 및 네트워킹 사업 등에 대한 공유와 각 기관에서 추진하는 사업과의 협업방안 등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으며 이는 기업지원, 재직자지원, 일자리 사업 유관기관의 협업은 곧바로 도민체감 서비스의 향상으로 이어진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이번 회의를 통해 경기광역새일센터는 지역 새일센터와 협업으로 지역 예비 창업자 및 초기 창업자에 맞춘 창업교육과 찾아가는 창업 상담을 진행하기로 했다. 경기광역새일센터 박윤정 센터장은 “금번 2차 라운드테이블은 시흥지역의 유관기관들이 적극참여하여 여성의 취‧장업지원을 위해 협업사업을 구체화하여 지속적인 협력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