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영통구 영통2동, 쓰레기 무단투기 지역 집중정비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수원시 영통구 영통2동은 지난 30일 쾌적한 마을환경 조성을 위해 쓰레기 무단투기지역 집중정비를 실시했다.


이번 환경정비는 최근 계속되는 폭염으로 인해 무분별하게 버려진 쓰레기에서 악취 및 벌레가 발생할 우려가 있어 주민불편을 해소하고 도시미관을 개선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영통2동 통장협의회를 중심으로 한 참석자들은 주택가 등 고질적인 상습무단투기 취약지역을 돌며 곳곳에 무단으로 버려진 쓰레기를 제거했다. 아울러 집중호우를 대비해 우수전에 쌓인 쓰레기 등을 정비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동 관계자는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환경정비에 힘써주신 참석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올바른 쓰레기 배출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계도 및 홍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일자리재단, ′24년 여성 취창업 활성화를 위한 라운드테이블 2차 성료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운영하는 경기광역여성새일센터가 화성, 오산 지역에 이어 8일 시흥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여성취창업지원 라운드테이블 2차’를 열고 소통에 나섰다. 이번 라운드테이블은 경기도 여성 취·창업 활성화 및 취·창업 유관기관의 협업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회의에는 ▲시흥산업진흥원 ▲시흥상공회의소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시흥센터 ▲시흥여성새일센터 ▲시흥산단여성새일센터가 참석했다. 경기광역여성새일센터에서 추진하는 경력단절 예방 및 네트워킹 사업 등에 대한 공유와 각 기관에서 추진하는 사업과의 협업방안 등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으며 이는 기업지원, 재직자지원, 일자리 사업 유관기관의 협업은 곧바로 도민체감 서비스의 향상으로 이어진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이번 회의를 통해 경기광역새일센터는 지역 새일센터와 협업으로 지역 예비 창업자 및 초기 창업자에 맞춘 창업교육과 찾아가는 창업 상담을 진행하기로 했다. 경기광역새일센터 박윤정 센터장은 “금번 2차 라운드테이블은 시흥지역의 유관기관들이 적극참여하여 여성의 취‧장업지원을 위해 협업사업을 구체화하여 지속적인 협력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