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능식 오산시 부시장 대형공사장 폭염 안전점검 실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김능식 오산시 부시장은 지난 28일 관내 가수동 지식산업센터 및 서동 더샵 오산엘리포레 등 대형 공사현장을 방문하여 폭염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점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안전점검은 최근 폭염 발생으로 인한 건설근로자의 안전사고 발생을 예방하고자, 공사관계자 및 감독공무원과 합동으로 실시하였다.


현장에서 폭염피난지, 폭염대비 매뉴얼 운영현황, 응급물품 확보 등을 확인하고, 공사관계자와 코로나19 대응 사항 등 건설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안전사고 등에 관한 의견을 청취하고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능식 부시장은 “최근 폭염 및 코로나19 등으로 인해 공사현장에 안전사고 발생이 우려되고 있는 점을 고려하여, 현장근로자를 우선 배려하는 공사관리를 통해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해 주기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일자리재단, ′24년 여성 취창업 활성화를 위한 라운드테이블 2차 성료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운영하는 경기광역여성새일센터가 화성, 오산 지역에 이어 8일 시흥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여성취창업지원 라운드테이블 2차’를 열고 소통에 나섰다. 이번 라운드테이블은 경기도 여성 취·창업 활성화 및 취·창업 유관기관의 협업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회의에는 ▲시흥산업진흥원 ▲시흥상공회의소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시흥센터 ▲시흥여성새일센터 ▲시흥산단여성새일센터가 참석했다. 경기광역여성새일센터에서 추진하는 경력단절 예방 및 네트워킹 사업 등에 대한 공유와 각 기관에서 추진하는 사업과의 협업방안 등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으며 이는 기업지원, 재직자지원, 일자리 사업 유관기관의 협업은 곧바로 도민체감 서비스의 향상으로 이어진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이번 회의를 통해 경기광역새일센터는 지역 새일센터와 협업으로 지역 예비 창업자 및 초기 창업자에 맞춘 창업교육과 찾아가는 창업 상담을 진행하기로 했다. 경기광역새일센터 박윤정 센터장은 “금번 2차 라운드테이블은 시흥지역의 유관기관들이 적극참여하여 여성의 취‧장업지원을 위해 협업사업을 구체화하여 지속적인 협력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