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곡성군, KT와 고령자 건강관리 디지털플랫폼 업무 협약 체결

 

지난 2일 전남 곡성군청 소통마루에서 곡성군(군수 유근기)과 ㈜KT(대표 구현모)가 디지털플랫폼 기반 고령자 건강관리 서비스 선도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곡성군 유근기 군수, KT전남전북법인 류 평 본부장, KT 북광주지사 안기창 지사장 등 업무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인공지능(AI)과 사물인터넷(IoT)을 기반으로 고령자에게 필요한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협력하게 된다.

 

협약에 따라 KT 측은 취약계층 어르신 대상 모니터링과 관제 서비스 등을 제공하게 되며, 군은 AI 로봇 플랫폼을 통해 수집한 데이터를 활용해 다양한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보급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군은 디지털플랫폼이 거동 불편 등으로 인해 적절한 보건 서비스를 받지 못했던 고령자들에게 향상된 보건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자신의 건강 상태 정보를 수시로 확인함으로써 건강에 대한 자기 관리 능력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 등 감염성 질환에 대한 우려가 계속되고 있다. 다행히 우리 군의 보건 서비스와 KT의 기술력이 만나 어르신들께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맞춤형 보건복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라며 사업에 대한 기대감을 보였다.

(끝)

 

출처 : 곡성군청 보도자료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