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스포츠

[롯데 오픈 FR] 장하나 연장 끝에 시즌 첫 우승…KLPGA 통산 14승

 

(뉴스인020 = 김민석 기자) 한국여자프로골프 KLPGA투어 롯데오픈에서 장하나가 연장 끝에 유해란을 꺾고 우승해 시즌 첫 승과 함께 통산 14승째를 기록했다.


장하나는 인천 베어즈베스트 청라 골프클럽에서 열린 대회 마지막 날 4라운드에서 버디 4개와 보기 4개를 묶어 이븐파 72타를 쳤다.


최종 합계 6언더파를 기록한 장하나는 유해란과 동타를 이뤄 연장전에 돌입했다.


18번홀(파4)에서 진행된 1차 연장에서 장하나와 유해란은 나란히 두 번째 샷을 그린 옆 벙커에 빠뜨렸다.


장하나가 그린 오른쪽 벙커에서 친 공은 내리막 경사를 타고 홀 1.5미터에 붙었고, 유해란이 그린 왼쪽 벙커에서 친 샷은 홀을 3미터 지나 멈췄다.


여기서 유해란이 먼저 시도한 파퍼트는 홀 오른쪽으로 살짝 빗나갔고, 장하나는 침착하게 파 퍼트에 성공해 우승을 확정했다.


장하나는 4월 개막전으로 열린 롯데 렌터카 여자오픈과 넥센 세인트나인 마스터즈에서 연속 준우승으로 시즌을 시작했는데, 올해 7번째 출전한 대회에서 올해 첫 승이자 10년 연속 우승 행진도 이어갔다.


이번 대회 우승 상금은 1억 4천400만 원입니다.


이미 지난주 E1 채리티 오픈을 끝낸 뒤 KLPGA 정규투어와 드림투어를 통틀어 사상 처음 누적 상금 50억 원을 돌파한 장하나는 이번 우승으로 KLPGA 정규투어에서만 누적 상금 50억 원을 돌파한 최초의 주인공이 됐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