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송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기이웃발굴위해 캠페인 펼쳐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평택시 송탄동은 관내 어려운 이웃들을 발굴하기 위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지키며 상가, 원룸 등을 다니며 홍보물(KF94 마스크)을 대면·비대면으로 우편함, 집앞 현관문등에 배부하며 캠페인을 진행했다.


송탄동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기초생활수급, 긴급복지, 후원연계, 한시생계 등 공공 및 민간의 복지서비스를 적극 연계하여 위기상황이 해소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김향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적극적인 홍보 활동으로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우정식 송탄동장은 “민·관 협력으로 공적인 영역이 갖고 있는 한계를 극복하고 주민의 욕구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일자리재단, ′24년 여성 취창업 활성화를 위한 라운드테이블 2차 성료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운영하는 경기광역여성새일센터가 화성, 오산 지역에 이어 8일 시흥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여성취창업지원 라운드테이블 2차’를 열고 소통에 나섰다. 이번 라운드테이블은 경기도 여성 취·창업 활성화 및 취·창업 유관기관의 협업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회의에는 ▲시흥산업진흥원 ▲시흥상공회의소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시흥센터 ▲시흥여성새일센터 ▲시흥산단여성새일센터가 참석했다. 경기광역여성새일센터에서 추진하는 경력단절 예방 및 네트워킹 사업 등에 대한 공유와 각 기관에서 추진하는 사업과의 협업방안 등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으며 이는 기업지원, 재직자지원, 일자리 사업 유관기관의 협업은 곧바로 도민체감 서비스의 향상으로 이어진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이번 회의를 통해 경기광역새일센터는 지역 새일센터와 협업으로 지역 예비 창업자 및 초기 창업자에 맞춘 창업교육과 찾아가는 창업 상담을 진행하기로 했다. 경기광역새일센터 박윤정 센터장은 “금번 2차 라운드테이블은 시흥지역의 유관기관들이 적극참여하여 여성의 취‧장업지원을 위해 협업사업을 구체화하여 지속적인 협력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