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생생 DREAM 교육사업 오디션 공모 접수

다음달 3~7일 접수…초․중․고․특수학교 111개교 대상, 총 사업비 5억 원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안산시는 미래 주역들의 꿈터인 교육현장에 활기를 불어넣고,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한 ‘생생 DREAM 교육사업 오디션 공모’를 다음달 3~7일 접수한다고 30일 밝혔다.


‘생생 DREAM 교육사업 오디션’은 학생들이 학교생활에서 실질적으로 필요한 사업 아이디어에 대해 사업비를 지원해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교육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학생 등 구성원들이 협업하여 ▲프로그램 분야 ▲프로젝트 분야 ▲공간구성 등 시설분야에 대해 실현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내고 직접 참여해 추진할 수 있도록 진행할 계획이다.


관내 초·중·고·특수학교 111개교를 대상으로 하며, 총 사업비는 5억 원이며, 각 학교별 최대 5천만 원까지 지원한다. 공모 접수는 행정망, 우편, 방문접수하면 1차 서면심사와 2차 발표·면접심사를 거쳐 다음달 말 최종 결정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운 교육현장에 학교 구성원들이 많이 참여하여 활력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일자리재단, ′24년 여성 취창업 활성화를 위한 라운드테이블 2차 성료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운영하는 경기광역여성새일센터가 화성, 오산 지역에 이어 8일 시흥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여성취창업지원 라운드테이블 2차’를 열고 소통에 나섰다. 이번 라운드테이블은 경기도 여성 취·창업 활성화 및 취·창업 유관기관의 협업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회의에는 ▲시흥산업진흥원 ▲시흥상공회의소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시흥센터 ▲시흥여성새일센터 ▲시흥산단여성새일센터가 참석했다. 경기광역여성새일센터에서 추진하는 경력단절 예방 및 네트워킹 사업 등에 대한 공유와 각 기관에서 추진하는 사업과의 협업방안 등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으며 이는 기업지원, 재직자지원, 일자리 사업 유관기관의 협업은 곧바로 도민체감 서비스의 향상으로 이어진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이번 회의를 통해 경기광역새일센터는 지역 새일센터와 협업으로 지역 예비 창업자 및 초기 창업자에 맞춘 창업교육과 찾아가는 창업 상담을 진행하기로 했다. 경기광역새일센터 박윤정 센터장은 “금번 2차 라운드테이블은 시흥지역의 유관기관들이 적극참여하여 여성의 취‧장업지원을 위해 협업사업을 구체화하여 지속적인 협력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