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충남/의회

경기도의회 심규순 위원장 “안양동안녹색어머니연합회와 정담회”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의회 심규순 위원장(더민주, 안양4)은 경기도의회 안양상담소에서 학부모 대표단 안양동안녹색어머니연합회의 정담회를 가졌다.


이날 정담회는 등‧하교 시 어린이보호구역 내에서 발생되는 초등학생들의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학교별 교통안전시설 설치 관련 건의사항 청취와 향후 처리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안양동안녹색어머니연합회 나혜원 회장과 박인자 홍보부회장은 스마트폰에 정신이 팔려 신호등이 적색임을 인지하지 못하고 횡단보도로 진입하는 위험천만한 상황이 자주 발생할 수 있다며,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횡단보도 음성안내 보조 장치 등 설치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특별조정교부금을 5억을 확보한 심규순 위원장은 “바쁘신 데도 불구하고 지역 초등학생들의 안전한 통학로 확보를 위해 항상 애쓰시는 동안녹색어머니연합회장 이하 회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학교별 건의하신 사항들에 대해 적극적으로 협조해 해결해 나가도록 하겠다.며 말했다.


한편, 정담회는 조광희 도의원, 김종찬 도의원, 정맹숙 안양시의장, 이채명 시의원, 박준모 시의원 참석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일자리재단, ′24년 여성 취창업 활성화를 위한 라운드테이블 2차 성료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운영하는 경기광역여성새일센터가 화성, 오산 지역에 이어 8일 시흥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여성취창업지원 라운드테이블 2차’를 열고 소통에 나섰다. 이번 라운드테이블은 경기도 여성 취·창업 활성화 및 취·창업 유관기관의 협업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회의에는 ▲시흥산업진흥원 ▲시흥상공회의소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시흥센터 ▲시흥여성새일센터 ▲시흥산단여성새일센터가 참석했다. 경기광역여성새일센터에서 추진하는 경력단절 예방 및 네트워킹 사업 등에 대한 공유와 각 기관에서 추진하는 사업과의 협업방안 등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으며 이는 기업지원, 재직자지원, 일자리 사업 유관기관의 협업은 곧바로 도민체감 서비스의 향상으로 이어진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이번 회의를 통해 경기광역새일센터는 지역 새일센터와 협업으로 지역 예비 창업자 및 초기 창업자에 맞춘 창업교육과 찾아가는 창업 상담을 진행하기로 했다. 경기광역새일센터 박윤정 센터장은 “금번 2차 라운드테이블은 시흥지역의 유관기관들이 적극참여하여 여성의 취‧장업지원을 위해 협업사업을 구체화하여 지속적인 협력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