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2021 F/W 시즌 ‘하티스트’ 엠버서더 모집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는 삼성물산 패션부문과 공동으로 모두를 위한 패션 '하티스트' 프로젝트의 하나로 2021년 F/W 시즌 '하티스트'를 대표할 엠버서더를 모집한다.

'하티스트'는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Creating Shared Value 활동 일환으로 장애인의 패션에 대한 선택권을 확대하기 위한 목적으로 휠체어 사용자를 위해 론칭한 의류 브랜드이다. 2020년 상,하반기 국립재활원 보조기기 교부사업 품목으로 등록돼 장애인의 패션 선택권 확대에 기여하며 '하티스트' 프로젝트는 모든 가능성을 위한 패션을 콘셉트로 휠체어 사용자를 위한 의복을 개발,홍보해 장애인 의복 문화에 대한 인식 개선을 목적으로 한다.

이번에 선발할 엠버서더는 2021 F/W 시즌 동안 '하티스트'를 대표하는 홍보대사로 활동하면서 맞춤 의류 제작과 홍보 활동에 주도적으로 참여하게 되며 '하티스트' 엠버서더에게는 맞춤 제작한 비즈니스 캐쥬얼 상,하의 1세트와 소정의 활동비와 참가비를 지원한다.

또한 프로젝트로 개발된 의류 일부는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휠체어 사용자를 위해 론칭한 의류 브랜드인 '하티스트'에서 기성복으로 판매하고, 수익금은 장애인 지원사업에 기부할 예정이다.

지원대상은 수도권에서 미팅 참여 가능한 만 16세 이상 50세 미만 휠체어 사용자로 프로젝트 기간 미팅과 대외활동에 참여가 가능하면 된다.

신청자는 지원서와 개인정보동의서를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신청 기간은 오는 1월 25일(월)부터 2월 3일(수)까지이고 1차 서류심사와 2차 화상 면접을 거쳐 최종심사를 하며 총 3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선정자는 2월 19일(금)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전화(나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홈페이지 새소식란를 참고하면 된다.

한편 전년도 9월에 시작한 2021 S/S 시즌 '하티스트' 프로젝트는 3명의 참가자를 선발해 미팅과 품평회를 거쳐 시제품을 제작하고 있으며 4월 '장애인의 날'에 맞춰 새롭게 개발한 의류를 출시할 예정이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일자리재단, ′24년 여성 취창업 활성화를 위한 라운드테이블 2차 성료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운영하는 경기광역여성새일센터가 화성, 오산 지역에 이어 8일 시흥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여성취창업지원 라운드테이블 2차’를 열고 소통에 나섰다. 이번 라운드테이블은 경기도 여성 취·창업 활성화 및 취·창업 유관기관의 협업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회의에는 ▲시흥산업진흥원 ▲시흥상공회의소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시흥센터 ▲시흥여성새일센터 ▲시흥산단여성새일센터가 참석했다. 경기광역여성새일센터에서 추진하는 경력단절 예방 및 네트워킹 사업 등에 대한 공유와 각 기관에서 추진하는 사업과의 협업방안 등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으며 이는 기업지원, 재직자지원, 일자리 사업 유관기관의 협업은 곧바로 도민체감 서비스의 향상으로 이어진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이번 회의를 통해 경기광역새일센터는 지역 새일센터와 협업으로 지역 예비 창업자 및 초기 창업자에 맞춘 창업교육과 찾아가는 창업 상담을 진행하기로 했다. 경기광역새일센터 박윤정 센터장은 “금번 2차 라운드테이블은 시흥지역의 유관기관들이 적극참여하여 여성의 취‧장업지원을 위해 협업사업을 구체화하여 지속적인 협력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