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과천교육지원청, '평촌고등학교 독서 생활화 한다' 2021학년도 교육 계획 수립

 

(뉴스인020 = 김나현 기자) 평촌고등학교는 학생들의 독서문화 형성을 위한 2021학년도 교육 계획을 수립한다고 14일 밝혔다.


2021학년도 신입생의 경우 대입에 있어 독서활동 상황이 대입전형자료로 반영되지 않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평촌고등학교 교직원들은 독서교육이 가지는 본질적 가치를 추구하기 위해 독서 교육을 지속하는 2021학년도 교육 계획을 수립한다.


2021학년도 교육 계획에는 독서교육 강화를 위해 ▲전교생 1일 1페이지 독서, ▲독서 마라톤, ▲릴레이 독서, ▲사제독서, ▲런치 독서, ▲토요독서 등 교육주체 간 독서문화를 형성하여 독서 생활화 시켜 독서를 학교 브랜드화하려고 계획하고 있다.


우찬인 교장은 “다양한 교육활동을 통해 독서교육을 강화하고, 독서 생활화를 통해 학생들의 사고력 향상, 인성 증진 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평촌고등학교는 2019학년도부터 올해까지 3년간 졸업생과 신입생 대상으로 기념 책을 선물하고 있으며, 2020학년도 학교 독서교육 활성화 우수교로 교육감 표창을 수상하였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일자리재단, ′24년 여성 취창업 활성화를 위한 라운드테이블 2차 성료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운영하는 경기광역여성새일센터가 화성, 오산 지역에 이어 8일 시흥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여성취창업지원 라운드테이블 2차’를 열고 소통에 나섰다. 이번 라운드테이블은 경기도 여성 취·창업 활성화 및 취·창업 유관기관의 협업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회의에는 ▲시흥산업진흥원 ▲시흥상공회의소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시흥센터 ▲시흥여성새일센터 ▲시흥산단여성새일센터가 참석했다. 경기광역여성새일센터에서 추진하는 경력단절 예방 및 네트워킹 사업 등에 대한 공유와 각 기관에서 추진하는 사업과의 협업방안 등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으며 이는 기업지원, 재직자지원, 일자리 사업 유관기관의 협업은 곧바로 도민체감 서비스의 향상으로 이어진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이번 회의를 통해 경기광역새일센터는 지역 새일센터와 협업으로 지역 예비 창업자 및 초기 창업자에 맞춘 창업교육과 찾아가는 창업 상담을 진행하기로 했다. 경기광역새일센터 박윤정 센터장은 “금번 2차 라운드테이블은 시흥지역의 유관기관들이 적극참여하여 여성의 취‧장업지원을 위해 협업사업을 구체화하여 지속적인 협력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