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동두천시, 동두천소방서와 소방합동훈련 실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동두천시와 동두천소방서는 지난 17일 동두천시청 공무원과 두드림희망센터 입주기관 근무자를 대상으로, 소방합동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세와 사회적 거리두기가 2.5단계 상황임을 감안하여, 소방안전교육으로 대체하여 실시했으며, 화재 초기 대응방법 및 소화기 사용요령 등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동두천시 배윤중 회계과장은 “이번 실시한 교육이 신속한 초동조치 방법과 화재로부터 인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는 기본소양을 갖추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고 밝혔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교육청 임태희 교육감, “경기교육, 세계에서 가장 잘 할 수 있는 인공지능 교수학습 플랫폼 만들 것”
(뉴스인020 = 박용우 기자)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21일 광수중학교(교장 이정환)를 방문해 수업을 참관하고 “경기교육이 세계에서 가장 훌륭한 인공지능 교수학습 플랫폼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도교육청은 올해를 교실수업 변화의 원년으로 삼고 ‘사유하는 학생, 깊이 있는 수업’ 확산에 힘쓰고 있다. 이에 발맞춰 21일부터 30일까지 25개 교육지원청별로 학교의 우수수업을 공개하고 함께 나누는 ‘2024 경기 수업나눔 한마당’ 집중주간 활동을 펼친다. 경기도광주하남교육지원청(교육장 오성애)이 주관한 집중주간의 첫날, ‘2024 질문하는 학교’로 선정된 광수중학교에서는 김요섭 교사의 진행으로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한 ‘물질의 구성’ 단원 과학 수업을 진행했다. 공개수업에는 임 교육감을 비롯해 사전 참관을 신청한 관내 소속 교원, 도교육청 및 교육지원청 관계자, 언론인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학생들은 교사가 만든 인공지능(AI) 챗봇 탐구 도구를 활용해 시나리오를 작성하고 질문하면서 답을 도출했다. 이 과정에서 교사는 적극적 관찰자 역할로 학생에게 질문과 답을 주고받으며 활발한 수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