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의정부시 흥선동, 의정부소방서와 노상적치물 합동점검 실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의정부시 흥선동 허가안전과는 12월 16일 제일시장과 주변상가 및 청과야채 시장을 중심으로 시민들의 통행불편을 해소하고 화재시 소방차량 출동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도로변 노점과 상가 노상적치물에 대하여 의정부 소방서와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공무원 10명, 단속용역원 4명, 상가회원 4명으로 구성된 점검반은 도로변 상가를 중심으로 노상 적치, 노점 행위에 대해 계고 단속했다.


또한, 소방차량과 단속차량 등을 동원하여 긴급차량의 통행이 어려운 곳에 대해 도로변 노상 적치물을 정비하여 시민들의 통행불편 해소와 긴급차량 통행로 확보를 위한 훈련을 실시했다.


윤교찬 흥선권역 국장은 “앞으로도 의정부 제일시장과 청과야채 시장의 발전과 시민들의 안전 및 긴급차량 통행로 확보를 위하여 지속적으로 의정부소방서와 합동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교육청 임태희 교육감, “경기교육, 세계에서 가장 잘 할 수 있는 인공지능 교수학습 플랫폼 만들 것”
(뉴스인020 = 박용우 기자)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21일 광수중학교(교장 이정환)를 방문해 수업을 참관하고 “경기교육이 세계에서 가장 훌륭한 인공지능 교수학습 플랫폼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도교육청은 올해를 교실수업 변화의 원년으로 삼고 ‘사유하는 학생, 깊이 있는 수업’ 확산에 힘쓰고 있다. 이에 발맞춰 21일부터 30일까지 25개 교육지원청별로 학교의 우수수업을 공개하고 함께 나누는 ‘2024 경기 수업나눔 한마당’ 집중주간 활동을 펼친다. 경기도광주하남교육지원청(교육장 오성애)이 주관한 집중주간의 첫날, ‘2024 질문하는 학교’로 선정된 광수중학교에서는 김요섭 교사의 진행으로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한 ‘물질의 구성’ 단원 과학 수업을 진행했다. 공개수업에는 임 교육감을 비롯해 사전 참관을 신청한 관내 소속 교원, 도교육청 및 교육지원청 관계자, 언론인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학생들은 교사가 만든 인공지능(AI) 챗봇 탐구 도구를 활용해 시나리오를 작성하고 질문하면서 답을 도출했다. 이 과정에서 교사는 적극적 관찰자 역할로 학생에게 질문과 답을 주고받으며 활발한 수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