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의정부시, 가능동 바르게살기위원회 성금 30만원 전달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의정부시 가능동주민센터는 가능동 바르게살기위원회가 12월 17일 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 운동에 참여하고 싶다며 성금 30만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경자 가능동 바르게살기위원회 위원장은 2020년 의정부시 바르게살기위원회 봉사 평가에서 1위(최우수상)을 수상해 받은 상금 30만 원 전액을 가능동 주민센터에 기부하면서, 어려운 이웃에게 힘이 될 수 있고 따뜻한 정을 나누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가능동 바르게살기위원회는 올해 11월 새마을부녀회 김장나눔 행사에 20만 원을 기부하고 인력지원을 해주는 한편, 새마을금고 좀도리운동에 10만 원을 기부하는 등 지역사회 복지를 증진하는 봉사활동과 나눔활동에 꾸준히 동참하고 있다.


올해 가능동 바르게살기위원회 위원 중 4명이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한 유공을 인정받아 이경자 위원장이 행정안전부장관표창, 정연자 부위원장이시장상, 차경준 총무가 바르게살기운동중앙협의회 표창, 장재숙 위원이 바르게살기운동 경기도협의회 표창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기도 했다.


박기호 동장은 “따뜻한 마음으로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성금을 전달해주신 가능동 바르게살기위원회에 감사드리며, 관내 도움이 필요한 주민에게 잘 전달하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달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교육청 임태희 교육감, “경기교육, 세계에서 가장 잘 할 수 있는 인공지능 교수학습 플랫폼 만들 것”
(뉴스인020 = 박용우 기자)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21일 광수중학교(교장 이정환)를 방문해 수업을 참관하고 “경기교육이 세계에서 가장 훌륭한 인공지능 교수학습 플랫폼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도교육청은 올해를 교실수업 변화의 원년으로 삼고 ‘사유하는 학생, 깊이 있는 수업’ 확산에 힘쓰고 있다. 이에 발맞춰 21일부터 30일까지 25개 교육지원청별로 학교의 우수수업을 공개하고 함께 나누는 ‘2024 경기 수업나눔 한마당’ 집중주간 활동을 펼친다. 경기도광주하남교육지원청(교육장 오성애)이 주관한 집중주간의 첫날, ‘2024 질문하는 학교’로 선정된 광수중학교에서는 김요섭 교사의 진행으로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한 ‘물질의 구성’ 단원 과학 수업을 진행했다. 공개수업에는 임 교육감을 비롯해 사전 참관을 신청한 관내 소속 교원, 도교육청 및 교육지원청 관계자, 언론인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학생들은 교사가 만든 인공지능(AI) 챗봇 탐구 도구를 활용해 시나리오를 작성하고 질문하면서 답을 도출했다. 이 과정에서 교사는 적극적 관찰자 역할로 학생에게 질문과 답을 주고받으며 활발한 수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