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의정부시, '재복이네 솥뚜껑 삼겹살' 성금 120만원 기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의정부시 신곡2동 주민센터는 12월 14일 신곡2동 동오마을에 위치한 재복이네 솥뚜껑 삼겹살(대표 김재복)이 올해도 어김없이 하루 매출 전액을 어려운 이웃돕기 성금으로 기부하는 행사를 진행하여 성금 12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2017년부터 연말이 되면 하루 매출 전액을 어려운 이웃 돕기에 기부하는 나눔 활동을 4년째 실천하고 있는 김재복 대표는, 코로나19로 인해 사업장 운영이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코로나19로 유난히 추운 겨울을 보내고 있는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과 위로를 전달하고자 매출액 후원 행사를 추진했다. 또한 김재복 대표는 봉사단체‘소중한 사람들의 모임’회원으로, 10년 넘게 장애우 지원 사업, 취약계층 후원 활동 등에도 참여하며 이웃 사랑을 실천하고 있어, 지역 주민들에게도 칭찬이 자자하다.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하고 있는 김재복 대표는, 후원금을 전달하면서 “추운 겨울을 보내고 있는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하게 겨울을 보내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강문성 신곡2동장은 “코로나19로 소상공인들의 경제 상황이 어려운 시기에 하루 매출액을 선뜻 기부해 주신 김재복 대표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의미있는 나눔이 가치있게 사용될 수 있도록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교육청 임태희 교육감, “경기교육, 세계에서 가장 잘 할 수 있는 인공지능 교수학습 플랫폼 만들 것”
(뉴스인020 = 박용우 기자)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21일 광수중학교(교장 이정환)를 방문해 수업을 참관하고 “경기교육이 세계에서 가장 훌륭한 인공지능 교수학습 플랫폼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도교육청은 올해를 교실수업 변화의 원년으로 삼고 ‘사유하는 학생, 깊이 있는 수업’ 확산에 힘쓰고 있다. 이에 발맞춰 21일부터 30일까지 25개 교육지원청별로 학교의 우수수업을 공개하고 함께 나누는 ‘2024 경기 수업나눔 한마당’ 집중주간 활동을 펼친다. 경기도광주하남교육지원청(교육장 오성애)이 주관한 집중주간의 첫날, ‘2024 질문하는 학교’로 선정된 광수중학교에서는 김요섭 교사의 진행으로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한 ‘물질의 구성’ 단원 과학 수업을 진행했다. 공개수업에는 임 교육감을 비롯해 사전 참관을 신청한 관내 소속 교원, 도교육청 및 교육지원청 관계자, 언론인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학생들은 교사가 만든 인공지능(AI) 챗봇 탐구 도구를 활용해 시나리오를 작성하고 질문하면서 답을 도출했다. 이 과정에서 교사는 적극적 관찰자 역할로 학생에게 질문과 답을 주고받으며 활발한 수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