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의정부시, 한국BBS경기도연맹 의정부지회 성금 60만원 기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의정부시 송산2동 주민센터는 12월 16일 한국BBS경기도연맹 의정부지회가 관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해 달라며 후원금 6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한국BBS경기도연맹 의정부지회는 매년 불우청소년 장학금 지원과 청소년 선도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김정묵 지회장은 “소외된 이웃이 추운겨울을 조금이나마 따뜻하게 보낼 수 있었으면 한다”며“앞으로도 함께 나눌 수 있는 나눔문화를 확산해 나가도록 회원들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홍일 송산2동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느 때보다 추운 겨울을 보내고 있을 소외된 이웃들을 위하여 100일간 사랑릴레이 운동에 동참해주신 한국BBS경기도연맹 의정부지회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후원해 주신 후원금은 꼭 필요한 곳에 잘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기부 물품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접수되어 송산2동 저소득계층에게 배분될 예정이며, 범시민 이웃사랑 실천을 위한 '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잇기 운동'은 11월 2일부터 시작해 내년 2월 9일까지 추진되며 송산2동 주민센터(031-870-7697)에서 접수중이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교육청 임태희 교육감, “경기교육, 세계에서 가장 잘 할 수 있는 인공지능 교수학습 플랫폼 만들 것”
(뉴스인020 = 박용우 기자)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21일 광수중학교(교장 이정환)를 방문해 수업을 참관하고 “경기교육이 세계에서 가장 훌륭한 인공지능 교수학습 플랫폼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도교육청은 올해를 교실수업 변화의 원년으로 삼고 ‘사유하는 학생, 깊이 있는 수업’ 확산에 힘쓰고 있다. 이에 발맞춰 21일부터 30일까지 25개 교육지원청별로 학교의 우수수업을 공개하고 함께 나누는 ‘2024 경기 수업나눔 한마당’ 집중주간 활동을 펼친다. 경기도광주하남교육지원청(교육장 오성애)이 주관한 집중주간의 첫날, ‘2024 질문하는 학교’로 선정된 광수중학교에서는 김요섭 교사의 진행으로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한 ‘물질의 구성’ 단원 과학 수업을 진행했다. 공개수업에는 임 교육감을 비롯해 사전 참관을 신청한 관내 소속 교원, 도교육청 및 교육지원청 관계자, 언론인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학생들은 교사가 만든 인공지능(AI) 챗봇 탐구 도구를 활용해 시나리오를 작성하고 질문하면서 답을 도출했다. 이 과정에서 교사는 적극적 관찰자 역할로 학생에게 질문과 답을 주고받으며 활발한 수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