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권선구 금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상반기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실시

 

(뉴스인020 = 박용우 기자) 수원시 권선구 금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판구)는 1일 금곡동 관내 상가 및 원룸 밀집 지역에서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를 위한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협의체 위원 및 명예사회복지공무원과 함께 민·관 협력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유동 인구가 많은 상점가를 중심으로 복지 사각지대 발굴 안내문 및 홍보 물품을 나눠주며 이웃 간의 관심과 사랑을 도모하는 한편 주민들의 참여를 이끌어 내어 위기 가구가 발굴될 수 있도록 힘을 기울였다.

 

김판구 위원장은 “오늘 캠페인은 이웃들이 서로를 돌아보고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한 중요한 시간이었다.”며 “우리 주변을 조금 더 살펴보고 소외된 이웃들이 따뜻한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지역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력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석은숙 금곡동장은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힘써주시는 금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명예사회복지공무원에게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관내 위기 가구에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복지 향상을 위해 금곡동도 항상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교육청 임태희 교육감, “경기교육, 세계에서 가장 잘 할 수 있는 인공지능 교수학습 플랫폼 만들 것”
(뉴스인020 = 박용우 기자)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21일 광수중학교(교장 이정환)를 방문해 수업을 참관하고 “경기교육이 세계에서 가장 훌륭한 인공지능 교수학습 플랫폼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도교육청은 올해를 교실수업 변화의 원년으로 삼고 ‘사유하는 학생, 깊이 있는 수업’ 확산에 힘쓰고 있다. 이에 발맞춰 21일부터 30일까지 25개 교육지원청별로 학교의 우수수업을 공개하고 함께 나누는 ‘2024 경기 수업나눔 한마당’ 집중주간 활동을 펼친다. 경기도광주하남교육지원청(교육장 오성애)이 주관한 집중주간의 첫날, ‘2024 질문하는 학교’로 선정된 광수중학교에서는 김요섭 교사의 진행으로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한 ‘물질의 구성’ 단원 과학 수업을 진행했다. 공개수업에는 임 교육감을 비롯해 사전 참관을 신청한 관내 소속 교원, 도교육청 및 교육지원청 관계자, 언론인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학생들은 교사가 만든 인공지능(AI) 챗봇 탐구 도구를 활용해 시나리오를 작성하고 질문하면서 답을 도출했다. 이 과정에서 교사는 적극적 관찰자 역할로 학생에게 질문과 답을 주고받으며 활발한 수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