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장안구, ‘토지정보, 이것만은 알아둡시다!’

토지∙부동산 제도 관련 시민 안내 사항 총망라

 

(뉴스인020 = 박용우 기자) 수원시 장안구는 16일, '토지정보, 이것만은 알아둡시다!'를 제작하여 홍보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토지정보, 이것만은 알아둡시다!'는 기존의 각각 제공되고 있는 토지·부동산 제도 안내 사항을 시민 편의 증진을 위하여 한 권으로 총망라한 안내서이다.

 

주요 내용으로는 △세금 부과의 기준이 되는 개별공시지가 △투명한 부동산 거래신고 제도 △부동산 등기해태 과태료 △전세 사기 예방 핵심체크사항 △주택임대차계약 신고 △지적측량 △토지이동 △조상 땅찾기 △지적 재조사 설명 등을 담았다.

 

4월 19일부터 20일까지 개최되는 장안구 대표 시민 문화예술축제 ‘2024 만석거 새봄 페스타’에서 홍보부스를 운영하며 시민들에게 배포하고, 관내 부동산 중개사무소 및 관련 부서 등에도 배부할 예정이다.

 

장안구 관계자는 “부동산 거래 신고나 전세 사기 예방 안내 등 실용적인 정보를 한 권에 모아 충실하게 제작했으니, 시민들에게 유익한 자료가 되길 바란다”라며, “책자가 필요한 분은 장안구청 토지관리과로 문의하면 된다”라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교육청 임태희 교육감, “경기교육, 세계에서 가장 잘 할 수 있는 인공지능 교수학습 플랫폼 만들 것”
(뉴스인020 = 박용우 기자)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21일 광수중학교(교장 이정환)를 방문해 수업을 참관하고 “경기교육이 세계에서 가장 훌륭한 인공지능 교수학습 플랫폼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도교육청은 올해를 교실수업 변화의 원년으로 삼고 ‘사유하는 학생, 깊이 있는 수업’ 확산에 힘쓰고 있다. 이에 발맞춰 21일부터 30일까지 25개 교육지원청별로 학교의 우수수업을 공개하고 함께 나누는 ‘2024 경기 수업나눔 한마당’ 집중주간 활동을 펼친다. 경기도광주하남교육지원청(교육장 오성애)이 주관한 집중주간의 첫날, ‘2024 질문하는 학교’로 선정된 광수중학교에서는 김요섭 교사의 진행으로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한 ‘물질의 구성’ 단원 과학 수업을 진행했다. 공개수업에는 임 교육감을 비롯해 사전 참관을 신청한 관내 소속 교원, 도교육청 및 교육지원청 관계자, 언론인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학생들은 교사가 만든 인공지능(AI) 챗봇 탐구 도구를 활용해 시나리오를 작성하고 질문하면서 답을 도출했다. 이 과정에서 교사는 적극적 관찰자 역할로 학생에게 질문과 답을 주고받으며 활발한 수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