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 스마트허브 복합문화센터·대쟁이마을 행복학습센터, 2024년 상반기 단기과정 수강생 모집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안산시는 15일부터 시에서 운영 중인 안산 스마트허브 복합문화센터와 대쟁이마을 행복학습센터에서 올해 상반기 단기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단기과정은 총 21개 강좌로, 안산 스마트허브 복합문화센터는 4회에서 12회차로 구성된 16개 강좌가, 대쟁이마을 행복학습센터는 4회차로 구성된 5개의 강좌가 개설된다.

 

안산 스마트허브 복합문화센터는 직장인의 여가와 경력개발을 위한 자격증반을 위주로 한 ▲반려동물 미용 ▲AI 활용 1인 크리에이터 되기 ▲실버 인지 체조 지도사자격 과정 ▲스킨스쿠버 체험 등의 강좌가 개설된다.

 

대쟁이마을 행복학습센터는 “나 자신의 정체성 찾기”와 “여행”을 컨셉으로 한 ▲진정한 나를 만나는 미술치료 ▲나만의 향수를 만드는 향기 속으로 ▲원어민 Jeffrey와 함께하는 여행 영어 ▲ 여행지 추천과 여행 기록 방법을 배우는 나의 여행 디자인하기 등의 강좌가 개설된다.

 

수강료 및 모집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평생비전센터 누리집(홈페이지) 및 안산시 평생학습과 네이버 블로그를 참고하거나, 스마트허브 복합문화센터 및 대쟁이마을 행복학습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박현정 평생학습과장은 “안산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기획·개발해 안산시민들의 평생교육 역량 강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교육청 임태희 교육감, “경기교육, 세계에서 가장 잘 할 수 있는 인공지능 교수학습 플랫폼 만들 것”
(뉴스인020 = 박용우 기자)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21일 광수중학교(교장 이정환)를 방문해 수업을 참관하고 “경기교육이 세계에서 가장 훌륭한 인공지능 교수학습 플랫폼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도교육청은 올해를 교실수업 변화의 원년으로 삼고 ‘사유하는 학생, 깊이 있는 수업’ 확산에 힘쓰고 있다. 이에 발맞춰 21일부터 30일까지 25개 교육지원청별로 학교의 우수수업을 공개하고 함께 나누는 ‘2024 경기 수업나눔 한마당’ 집중주간 활동을 펼친다. 경기도광주하남교육지원청(교육장 오성애)이 주관한 집중주간의 첫날, ‘2024 질문하는 학교’로 선정된 광수중학교에서는 김요섭 교사의 진행으로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한 ‘물질의 구성’ 단원 과학 수업을 진행했다. 공개수업에는 임 교육감을 비롯해 사전 참관을 신청한 관내 소속 교원, 도교육청 및 교육지원청 관계자, 언론인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학생들은 교사가 만든 인공지능(AI) 챗봇 탐구 도구를 활용해 시나리오를 작성하고 질문하면서 답을 도출했다. 이 과정에서 교사는 적극적 관찰자 역할로 학생에게 질문과 답을 주고받으며 활발한 수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