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권선구, 공직자 안전체험센터 교육 실시

 

(뉴스인020 = 박용우 기자) 수원시 권선구는 30일, 삼성전기 안전체험센터에서 공직자 20명을 대상으로 재난안전교육을 실시했다.


화재, 지진 등 다양한 위급상황에 대한 대처능력을 함양하고 안전의식을 고취하는 시간이 됐으며 화재현장탈출, 지진체험, 심폐소생술 실습, 자동제세동기(AED) 작동, 소화기 화재 진압 등의 프로그램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을 통해 평소에 접하기 어려운 심폐소생술이나 소화기를 통한 화재진압 체험을 통해 일상 속 위급상황에서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권선구 관계자는 “최근 더욱 중요해진 안전의식 제고를 위해 이론보다는 직접 체험을 통해 재난 대처능력을 기르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일자리재단, ′24년 여성 취창업 활성화를 위한 라운드테이블 2차 성료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운영하는 경기광역여성새일센터가 화성, 오산 지역에 이어 8일 시흥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여성취창업지원 라운드테이블 2차’를 열고 소통에 나섰다. 이번 라운드테이블은 경기도 여성 취·창업 활성화 및 취·창업 유관기관의 협업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회의에는 ▲시흥산업진흥원 ▲시흥상공회의소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시흥센터 ▲시흥여성새일센터 ▲시흥산단여성새일센터가 참석했다. 경기광역여성새일센터에서 추진하는 경력단절 예방 및 네트워킹 사업 등에 대한 공유와 각 기관에서 추진하는 사업과의 협업방안 등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으며 이는 기업지원, 재직자지원, 일자리 사업 유관기관의 협업은 곧바로 도민체감 서비스의 향상으로 이어진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이번 회의를 통해 경기광역새일센터는 지역 새일센터와 협업으로 지역 예비 창업자 및 초기 창업자에 맞춘 창업교육과 찾아가는 창업 상담을 진행하기로 했다. 경기광역새일센터 박윤정 센터장은 “금번 2차 라운드테이블은 시흥지역의 유관기관들이 적극참여하여 여성의 취‧장업지원을 위해 협업사업을 구체화하여 지속적인 협력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