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충남/의회

안산시의회 기행·문복委, 제279회 제2차 정례회 중 현장활동 실시

30일 두 상임위 각각 3곳씩 찾아 사업 이해 제고 및 안건 심사 필요 자료 수집... 의결 앞두고 심사 내실 기해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안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와 문화복지위원회가 지난 30일 제279회 제2차 정례회 중 현장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기획행정위원회와 문화복지위원회의 현장활동은 정례회 상임위원회 의결을 앞둔 시점에서 안건 심사의 내실을 기하고자 추진됐으며, 두 상임위원회는 각각 세 곳씩의 지역 시설들을 시찰하고 현안을 청취했다.


먼저 기획행정위원회 위원들은 이날 ‘안산시 농수산물도매시장’과 ‘경기내일스퀘어안산 상상대로’, ‘안산시 민원콜센터’를 방문했다.


위원들은 농수산물도매시장에서는 현재 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추진되고 있는 현대화 사업 관련해 건물별 노후 정도를 살피는 데에 중점을 뒀다.


이어 상상대로에서는 지역 청년 지원 사업의 중심축 역할을 하고 있는 시설의 활동상을 알아보고 향후 운영계획을 보고 받았다.


민원콜센터에서는 내년도 본예산에 반영된 민원콜센터 시스템 고도화 사업에 대해 설명을 들은 뒤, 실제 콜센터 상담원 근무 체험을 통해 사업 전반에 관한 이해를 높였다.


이날 문화복지위원회 위원들도 ‘안산화랑오토캠핑장’과 ‘안산산업역사박물관’, ‘안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를 잇달아 찾았다.


화랑오토캠핑장을 방문한 위원들은 캐라반과 글램핑 등의 캠핑 시설을 돌아보는 한편 이용객 증가 전망에 따른 시설 추가의 필요성 등을 협의했다.


아울러 산업역사박물관으로 이동해서는 박물관 옥상에 조성된 정원 시설을 포함해 전 구역을 둘러보면서 운영 초기 발생할 수 있는 미비점이 없는지 점검했다.


마지막으로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는 내년에 추진 예정인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인증 제도’(BF) 사업에 대한 준비 상황을 확인하고, 장난감 대여실 등 이용 수요가 많은 시설의 운영 실태를 파악했다.


한편, 도시환경위원회도 앞서 지난 28일 제2차 정례회 중 현장활동을 실시한 가운데 각 상임위원회는 이번 현장활동에서 얻은 정보와 그간의 심사 내용을 취합해 상임위 안건 의결에 임한다는 계획이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일자리재단, ′24년 여성 취창업 활성화를 위한 라운드테이블 2차 성료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운영하는 경기광역여성새일센터가 화성, 오산 지역에 이어 8일 시흥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여성취창업지원 라운드테이블 2차’를 열고 소통에 나섰다. 이번 라운드테이블은 경기도 여성 취·창업 활성화 및 취·창업 유관기관의 협업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회의에는 ▲시흥산업진흥원 ▲시흥상공회의소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시흥센터 ▲시흥여성새일센터 ▲시흥산단여성새일센터가 참석했다. 경기광역여성새일센터에서 추진하는 경력단절 예방 및 네트워킹 사업 등에 대한 공유와 각 기관에서 추진하는 사업과의 협업방안 등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으며 이는 기업지원, 재직자지원, 일자리 사업 유관기관의 협업은 곧바로 도민체감 서비스의 향상으로 이어진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이번 회의를 통해 경기광역새일센터는 지역 새일센터와 협업으로 지역 예비 창업자 및 초기 창업자에 맞춘 창업교육과 찾아가는 창업 상담을 진행하기로 했다. 경기광역새일센터 박윤정 센터장은 “금번 2차 라운드테이블은 시흥지역의 유관기관들이 적극참여하여 여성의 취‧장업지원을 위해 협업사업을 구체화하여 지속적인 협력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