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충남/교육청

경기도교육청, 9월 14일까지 학부모리더 심화과정 연수 참가자 모집

기본과정 이수자 대상 학교교육 참여 역량강화 연수 운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교육청이 교육공동체의 자율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9월 14일까지 학부모리더 심화과정 연수 참가자를 모집한다.


학부모리더 연수는 학부모의 학교교육 참여를 활성화하고 학부모회 운영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기본・심화과정으로 운영한다.


기본과정은 학부모회 임원 중 희망자를 대상으로 25개 교육지원청에서 상반기에 운영됐고, 심화과정은 기본과정 이수자를 대상으로 10월 4일부터 11월 25일까지 도교육청에서 운영된다.


심화과정 연수 내용은 ▲학부모지원 정책의 이해 ▲학부모회 구성 ▲학부모회 활동과 운영 사례 등이며 3시간씩 7회 총 21시간 운영된다.


연수는 시흥, 성남, 의정부, 김포 4개 권역에서 권역당 25명씩 총 100명의 학부모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연수를 희망하는 학부모는 경기학부모참여지원센터 누리집을 참고해 담당자 이메일로(ir0323@korea.kr) 신청서를 제출하면 되고, 모집 결과는 23일 15시 누리집과 경기학부모소통앱을 통해 발표한다.


도교육청 윤성희 학부모시민협력과장은 “이번 연수가 학부모들이 학교 운영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교육공동체의 자율역량을 강화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학부모들과 경기교육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다양한 소통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상반기에는 25개 교육지원청에서 지역 특성에 맞는 주제로 기본과정 연수를 운영했으며 3,000여 명의 학부모가 참여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