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지역 곳곳에 생태계 청년 활동 지원 공간 ‘청년 아지트’ 만든다.

▲자료제공=화성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화성시는 ′청년거점공간발굴′ 지원사업 ‘청년 아지트’ 청년 활동 지원공간을 통해 활력 넘치는 청년 생태계 청년 활동 지원 공간을 통해 활력 넘치는 청년 생태계를 강화하고 청년이 살고 싶은 도시를(청년 아지트) 만들고자 밝혔다.

 

이어 모집 기간은 5월 25일(수) ~ 6월 8일 (수) 요일 만 19세~34세 화성시 청년과 단체로 지역 내 거점공간에서 청년 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는 경기도민이면 가능하다. 단, 거점 공간을 지원할 사업자 또는 단체와의 공간 협업 확약서 필요하다고 전했다.

 

지원내용 청년 프로그램 운영비 최대 4백만 원(공간 임차비, 강사비, 재료비, 다과비, 홍보비 등)가능하지만 인건비 및 장비 등은 지원 불가한 상황 으로 참고해야 한다.….

 

이에 포럼, 커뮤니티, 문화예술, 교육 등 청년 대상 프로그램 운영 지원 경기도 문화가 있는 날 수요일 프로그램 1회 별도 지원 가능하며 신청방법은 화성시 청년지원센터 홈페이지(https://hey.hscity.go.kr)에서 신청서 내려받아 방문 또는 우편 제출이 가능하다.

 

또한, ′청년거점공간발굴지원′선정은 6월 14(화) 시청 홈페이지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윤신 화성시 청년지원센터장은 “지역 공간 기반의 다양한 청년 활동을 통해 청년들이 가진 문제를 공론화하고 함께 해결할 수 있는 공간과 네트워크가 만들어질 것”이라며, “많은 청년의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문의 전화: 화성시 청년지원센터 HEY(031-5189-7103)로 하면 친절한 상담을 수 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