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문화재단, 2021년 경기도 문화의 날 문화예술 프로그램 '예술로 토닥토닥' 시니어 대상 ‘카네이션 예술꽃 프로젝트Ⅱ’진행

60대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일상에서 적용 가능한 다양한 디지털 활용 프로그램 운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재)광명문화재단은 10~11월 마지막 주 문화의 날 주간에 60대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카네이션 예술꽃 프로젝트Ⅱ’를 진행한다.


지난 8~9월에 운영된‘카네이션 예술꽃 프로젝트Ⅰ’은 노인 세대의 감성을 표현할 수 있는 <시니어 손 솜씨 워크숍>과 <시니어 일상 몸 놀이 워크숍>을 진행하였다. 이어 10~11월에 진행하는‘카네이션 예술꽃 프로젝트Ⅱ’를 통해 어르신 세대가 자신만의 예술적 표현으로 스마트 폰을 즐길 수 있도록‘디지털 스마트 시니어’프로그램을 마련하였다.


‘디지털 스마트 시니어’는 미디어 작가와 함께하는 영상 일기 제작 워크숍 <내 손 안의 카메라>, 만화가·작가와 함께하는 스마트 폰 드로잉 워크숍 <내 손 안의 도화지> 두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졌다.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들은 스마트 폰으로 자신만의 영상을 제작해보고 그림을 그려보는 시간을 즐길 수 있다.


<내 손 안의 카메라>는 이태용·이종균 작가, 김지연 문화예술기획자와 함께 스마트 폰을 활용한 촬영 및 편집을 배워보며 나만의 영상 일기를 완성해보는 시간을 가진다. <내 손 안의 도화지>는 고미랑 만화가, 강민아 작가, 박지은 배우와 함께 스마트 폰으로 꽃 그림 일기 쓰기, 가족 얼굴 그리기 등 창작의 재미를 경험해 볼 수 있는 드로잉 시간이 준비되어 있다.


‘카네이션 예술꽃 프로젝트 Ⅱ’는 매월 마지막 주 문화의 날 주간에 운영되며 10월은 광명문화의집, 11월은 광명시민회관에서 진행된다. 아울러 어르신들이 프로그램을 안전히 즐길 수 있도록 방역 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할 계획이다.


사업 담당자는 “코로나 장기화로 온라인 소통이 중시되는 일상에서 이번 프로그램이 디지털 사각지대에 놓인 어르신들에게 도움 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이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주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10월 프로그램 신청 기간은 10월 15일까지며 11월 프로그램은 11월 12일까지 선착순 10명 접수로 진행된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