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신장2동 자원봉사 나눔센터 코로나19 방역활동 추진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평택시 신장2동 자원봉사나눔센터은 지난 29일 사회적거리두기 4단계 격상에 따른 공공시설 및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방역활동을 실시했다.


특히 송탄역 주변과 송신초등학교에 있는 놀이기구, 벤치 등 방역소독을 집중 실시했으며, 코로나 확산에 따른 방역수칙 준수 등 지역주민에게 홍보했다.


한편 자원봉사나눔센터 센터장은 “관내 놀이터를 찾는 아이들의 감염예방을 위해 방역소독을 실시함으로서, 하루 빨리 코로나19가 종식되어 아이들이 평소와 같은 활기를 되찾기 바란다”라고 밝혔다.


성기완 신장2동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지역사회 감염병 예방을 위해 늘 적극적으로 방역활동에 임해주시는 회원분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드린다”며 “아직은 안심할 수 없는 단계이니 다들 개인수칙 준수에 동참해주시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한편, 신장2동은 코로나19 확산이 안정시까지 매주 2회 이상 지역단체와 함께 다중이용시설을 중심으로 방역활동과 사회적 거리두기 준수를 위한 홍보를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수원특례시의회 문화체육교육위원회, 수원시 글로벌평생학습관 등 4개소 현장 방문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수원특례시의회 문화체육교육위원회는 제381회 임시회 기간 중인 29일, 수원시 지동, 권선1동 마을리빙랩 사업현장, 글로벌평생학습관, 광교푸른숲도서관을 차례로 방문했다. 이날 현장방문에는 조문경 위원장과 현경환 부위원장을 비롯한 소속 위원들과 관계부서 공무원 등이 함께 동행했다. 먼저 위원회는 지동과 권선1동 마을리빙랩 사업 현장을 방문해 관계부서 공무원과 주민자치회로부터 사업 현황과 올해 계획을 청취하고 현장을 둘러봤다. 지동 단독 주택 밀집 지역에는 음식물 폐기물을 버리는 곳이 일정하지 않아 고양이가 음식물 쓰레기 종량제 봉투를 찢고 이를 먹는 문제가 발생하여 지동 주민자치회를 중심으로 음식물 폐기물 배출 방법을 개선하는 마을리빙랩 사업 ‘탄소중립 실천하는 동쪽마을’을 추진하여 지난해 음식물 폐기물 RFID 개별계량기를 설치했다. 권선1동 또한, 주민자치회에서 마을리빙랩 사업 ‘푸드업사이클링’을 추진하여 권선1동에 위치한 농수산물도매시장에서 버려지는 자원을 업사이클링(Upcycling) 해 음식물 처리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고, 만든 제품을 공유냉장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