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수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안양여자상업고등학교와 바리스타 진로체험 연계 운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안양시청소년재단 산하 석수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26일 안양여자상업고등학교로부터 진로체험 바리스타 키트 40개를 전달받았다.


안양여자상업고등학교는 실제 직무와 연계한 취업 진로 교육을 통해 전문 기술을 갖춘 인재를 육성하는 학교로, 석수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총 6회차로 연계해 진행하고 있다.


특히 관광비즈니스과 바리스타 동아리는 이번 비대면 바리스타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이 온라인 영상을 보며 직접 우유, 커피, 마시멜로우를 이용한 슈크림 라떼 만들기 활동을 진행했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들은 “내가 만든 슈크림라떼라서 더 맛있다.”, “만들기 쉬워서 부모님께 만들어 드리고 싶다”며 소감을 전했으며, 석수청소년문화의집 김진희 소장은 “학생들이 바리스타 직업을 이해하고 재미있는 체험이 될 수 있었다”라며 “바리스타 꿈을 가진 학생들에게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석수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미라클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돌봄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기본교과(영어, 수학), 창의융합, 진로체험, 동아리 활동 프로그램을 비대면으로 지원하여 운영하고 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교육청, 공교육 진학지도 전문성 높이다. 2025학년도 대학입학사정관-교사 간담회 개최
(뉴스인020 = 박용우 기자) 경기도교육청이 고교 대입 진학 정보 지원과 교사 대입 진학지도 역량을 높이고자 ‘2025학년도 대학입학사정관-교사 간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간담회는 도내 대입진학지도 리더교사 400여 명을 대상으로 오는 30일부터 진행한다. 2025학년도 대입전형 변화가 예상되는 주요 대학(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한양대) 입학사정관을 초청해 이뤄질 예정이다. 순서는 ▲2025학년도 대학 수시전형 안내 ▲대학별 특색 사업 및 학과 소개 ▲참석 교사와의 질의응답 시간으로 마련해 정확하고 공신력 있는 대입 정보 공유 시간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도교육청은 간담회 개최로 대입진학지도 리더교사의 진학지도 전문성을 높이고 대학 연계 진학지도 소통망 구축으로 공교육의 진학교육 역량을 강화할 방침이다. 도교육청 김성진 진로직업교육과장은 “이번 간담회는 대입진학지도 리더교사의 진학지도 역량을 강화하고 고교와 대학의 진학교육 연계를 위해 마련한 것”이라며 “6월 중 도내 고교 교사를 대상으로 대학별 수시전형 설명회를 개최해 현장 교사의 학생 맞춤형 대입 진학지도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