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입시전략 특강과 1:1 진학상담을 온라인으로 2022학년도 대학입시설명회 · 상담박람회 개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수원시청소년재단(이사장 송영완) 청소년희망등대에서는 수시모집 원서접수를 앞둔 수험생과 학부모를 위한 2022학년도 대학입시설명회 & 상담박람회를 오는 8월 14일 오후 1시부터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가천대, 경기대, 아주대, 인하대(가나다 순) 입학사정관 입시전략 특강과, 경기도교육청 소속 진학지도교사 40명이 참가하는 1:1 진학상담으로 운영된다.


4개 대학 입학사정관 특강은 8월 14일 오후 1시부터 대학별 각 30분씩 진행되며 수험생과 학부모의 궁금증 해결을 위해 질의응답시간도 마련되어 있다. 청소년희망등대 공식 유튜브(YouTube) 채널을 통해 생중계되며 누구나 시청가능하다.


1:1 진학상담은 앱 줌(ZOOM)을 통해 1인당 35분씩 상담이 이뤄지며 모의고사 성적표와 학교 생활기록부를 준비해야 맞춤형 상담이 가능하다. 신청은 7월 26일 오전9시부터 예약사이트(Daum에서 “수원시 대학입시설명회” 검색)를 통해 선착순 240명까지 가능하다.


송영완 수원시청소년재단 이사장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박람회 개최가 어려운 상황에서도 수험생과 학부모의 입시걱정을 조금이라도 덜어 들이기 위해 온라인 박람회를 준비했고, 입시전략 특강과 1:1 진학상담을 필요로 하는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수원특례시의회 문화체육교육위원회, 수원시 글로벌평생학습관 등 4개소 현장 방문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수원특례시의회 문화체육교육위원회는 제381회 임시회 기간 중인 29일, 수원시 지동, 권선1동 마을리빙랩 사업현장, 글로벌평생학습관, 광교푸른숲도서관을 차례로 방문했다. 이날 현장방문에는 조문경 위원장과 현경환 부위원장을 비롯한 소속 위원들과 관계부서 공무원 등이 함께 동행했다. 먼저 위원회는 지동과 권선1동 마을리빙랩 사업 현장을 방문해 관계부서 공무원과 주민자치회로부터 사업 현황과 올해 계획을 청취하고 현장을 둘러봤다. 지동 단독 주택 밀집 지역에는 음식물 폐기물을 버리는 곳이 일정하지 않아 고양이가 음식물 쓰레기 종량제 봉투를 찢고 이를 먹는 문제가 발생하여 지동 주민자치회를 중심으로 음식물 폐기물 배출 방법을 개선하는 마을리빙랩 사업 ‘탄소중립 실천하는 동쪽마을’을 추진하여 지난해 음식물 폐기물 RFID 개별계량기를 설치했다. 권선1동 또한, 주민자치회에서 마을리빙랩 사업 ‘푸드업사이클링’을 추진하여 권선1동에 위치한 농수산물도매시장에서 버려지는 자원을 업사이클링(Upcycling) 해 음식물 처리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고, 만든 제품을 공유냉장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