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맞춤스포츠클럽, 정기이사회 개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지난 14일, 안성맞춤스포츠클럽에서 정기이사회를 가졌다.


이번 이사회에서는 안성맞춤스포츠클럽 경과보고 후 운영위원회를 구성하여 김문식 수석부회장 외 12명을 선임하였으며, 인사위원회, 자원봉사위원회, 종목발전위원회 등도 구성했다.


안성맞춤스포츠클럽은 2020년 공공스포츠클럽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돼 문화체육관광부와 대한체육회로부터 5년간 6억의 기금을 지원받아 운영된다.


지난해 12월 창립총회를 개최하고, 사단법인설립허가를 통해 현재 신축중인 서안성체육센터 개관에 맞춰 수영, 볼링, GX(댄스스포츠)를 기본 종목으로 운영하며, 향후 탁구, 배드민턴 종목도 확대해 운영할 예정이다.


안성맞춤스포츠클럽은 시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앞으로 다양한 연령·계층이 함께 참여할 수 있고, 누구나 손쉽게 스포츠를 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시민의 체력향상에 앞장설 계획이다.


안성맞춤스포츠클럽 회장인 김보라 안성시장은 “시민을 위한 질 높은 체육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스포츠 프로그램을 발굴 및 신설하여 시민 모두가 행복한 건강도시를 구현하고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수원특례시의회 문화체육교육위원회, 수원시 글로벌평생학습관 등 4개소 현장 방문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수원특례시의회 문화체육교육위원회는 제381회 임시회 기간 중인 29일, 수원시 지동, 권선1동 마을리빙랩 사업현장, 글로벌평생학습관, 광교푸른숲도서관을 차례로 방문했다. 이날 현장방문에는 조문경 위원장과 현경환 부위원장을 비롯한 소속 위원들과 관계부서 공무원 등이 함께 동행했다. 먼저 위원회는 지동과 권선1동 마을리빙랩 사업 현장을 방문해 관계부서 공무원과 주민자치회로부터 사업 현황과 올해 계획을 청취하고 현장을 둘러봤다. 지동 단독 주택 밀집 지역에는 음식물 폐기물을 버리는 곳이 일정하지 않아 고양이가 음식물 쓰레기 종량제 봉투를 찢고 이를 먹는 문제가 발생하여 지동 주민자치회를 중심으로 음식물 폐기물 배출 방법을 개선하는 마을리빙랩 사업 ‘탄소중립 실천하는 동쪽마을’을 추진하여 지난해 음식물 폐기물 RFID 개별계량기를 설치했다. 권선1동 또한, 주민자치회에서 마을리빙랩 사업 ‘푸드업사이클링’을 추진하여 권선1동에 위치한 농수산물도매시장에서 버려지는 자원을 업사이클링(Upcycling) 해 음식물 처리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고, 만든 제품을 공유냉장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