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제1회 내나이가 어때서 실버노래자랑 축제한마당 성료

어르신들의 숨은 재능과 끼를 발산하여
공연 실시간 내내 열기가 뜨거웠다,

 ■ “뉴스인020/OTO방송”영상편집제공 

 

(뉴스인020 김성길 기자) 화성시 남양읍 남양리 “주민자치회”가 주관하고 “뉴스인020/OTO방송”에서 주최로 지난 11월 20일 (오후 2시 30분) 남양읍 행정복지센터 2층 대강당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참가가 신청은 지역 어르신을 포함하여 화성시 서부지역 일원 약 60여 명으로 많은 신청자 들어왔으며 행사시간 관계로 참가인원은 예선을 거쳐서 16명으로 확정하여 어르신들의 숨은 재능과 끼를 발산하여 공연 실시간 내내 열기가 뜨거웠다.

 

이어 오프닝 시간 남양빛솔난타공연 시작으로 노래교실에서 초대가수와 참가자들의 노래 심사평 지역 시민의 자원봉사 그리고 남양에 자리한 은혜의 동산교회 집사님들의 음향장비 및 색스폰연주까지 모두 재능기부에 한마음이 한뜻이 되어 실버축제 분위기 열은 식을 줄 몰랐다.

 

특히 이날 첫 회 행사로 지역의 후원자들이 크고 작은 선물과 후원으로 참가자 전원 및 구경 나오신 어르신들은 빈손으로 돌아가지 않고 흡족한 선물은 아니지만 준비한 선물을 하나씩 드릴 수가 있어 즐거운 하루를 보내고 이 행사를 통해서 어르신들은 모두가 후원을 아끼지 않은 그들에게 감사하고 정말 고맙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행사를 위해 주최를 맡은 지역언론 ‘뉴스인020’ 김성길 대표는 실버노래자랑 축제한마당 1회 행사로 많은 걱정과 노파심으로 준비를 해왔다 ‘이렇게 많은 어르신의 높은 관심과 재능의 열기가 뜨거울 줄은 진정 몰랐다’라고 말하며 ‘어르신들은 즐겁고 기뻐하는 모습이 보기가 정말 감사하다’라고 전했다.

 

또한, 이 행사를 원활하게 치를 수 있도록 지역의 숨은 후원자들의 있기에 가능했다며 다시 한번 말없이 도움주신 후원자 모두에게 감사드리며 일회성으로 그치지 않고 2회 3회 쭉 이어 가기를 기대한다며 끝으로 이 모든 축복은 행사를 위해 노력하신 지역봉사자, 재능기부자, 및 후원자 그리고 행사를 위해 고생하신 연출자 모두께 영광을 모두 돌리고 싶다고 말하고 행사를 치르고 '혹시라도 남원자원이 있다면 하나도 빠짐없이 어려운 이웃에게 다시 모두 돌려주겠다'고 말하며 아름다운 행사는 성황리에 다음을 기약하며 모두 막을 내렸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화성특례시의회, 제2회 화성시 도서관 축제 참석....책과 사람책을 통해 인문학 도시로 우뚝설 것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화성특례시의회는 13일 정조효공원과 14일 화성시립태안도서관에서 열린 ‘제2회 화성시 도서관 축제’에 참석해 책과 문화예술이 어우러지는 시민 화합의 장을 함께했다. 이날 행사에는 정흥범 화성특례시의회 부의장을 비롯해 유재호·위영란 의원이 참석했고, 지역 도서관 관계자와 시민 약 3,000명이 함께했다. 올해 축제는 ‘책 읽는 도시, 꿈꾸는 화성 - 지혜로 떠나는 도서관 축제’를 주제로 이틀간 진행됐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팝페라 식전 공연 ▲은희경 작가 북콘서트 ▲쏭내관의 정조 효 역사 강연 ▲버블 공연 ▲유진 작가 가족 인형극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시민들의 큰 호응 속에 이어졌다. 또한 화성시립도서관, 화성시문화관광재단, 화성시인재육성재단, 사립작은도서관, 지역서점, 안녕초등학교, 안용중학교 등 다양한 기관이 참여해 풍성한 홍보·체험 부스를 운영했다. 정흥범 부의장은 축사를 통해 “책은 사람의 영혼과 인생이 담긴 가장 위대한 스승으로, 한 줄의 문장이 사람을 바꾸고 한 권의 책이 세상을 움직인다”며 “화성특례시는 책과 사람책을 통해 인문학 도시로 성장해 가고 있으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