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2024 남양읍 올해도 어김없이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영상뉴스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남양읍은 지난 14일 오전 10시 행정복지센터에서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지역사회단체들이 모은 정성과 노력의 결실인 사랑의 김장김치를 전달하고 이웃을 돌아보는 기회를 얻고자 제17회 남양읍 사랑의 김장나눔 축제를 개최했다.

 

축제는 생활개선회, 남양읍기업인협의회, 유일병원, 삼성디지털프라자 남양점, (주)고고렌트카, 미래가설재, 경기서부새마을금고, 남양읍사회단체협의회 남양읍이장단협의회, 남양농협, 남양라이온스클럽, 남양로타리클럽, 남양난파라이온스클럽, 이외 많은 후원자가 동참하여 후원하고 특히 남양농협(조합장 박주신)에서는 김장재료 및 배추를 원가로 공급하여 더욱 저렴하게 나눔 행사를 치를 수 있었다.라고 모두 말했다.

 

또한 주민자치회(위원장 강미숙)는 해마다 김장작업 계획수립 및 추진, 김장행사 참여자 모집 김장재료 구매 보급 및 김장작업 진두지휘 행사장 홍보를 전개하며 제17회 나눔 행사를 성황리 개최했다고 전했다.

 

이어 지역 봉사자들은 각종 음식 마련으로 분주하고 음식물쓰레기와 쓰레기 뒤처리 수혜 대상 선정 각 마을 이장 추천자, 기초생활 보장 수급자, 소외계층을 위해 업무를 각각분담하여 진행했다.

 

민간기동순찰대는 행사장 교통관리를 전담하고 이장단협의회가 김장 완료 후 김장 배송 남양라이온스클럽과 로터리클럽 외 봉사단체는 절임배추, 양념 보충해 김치 버무리기 및 각종 행사장 필요한 작업에 투입되어 임무를 수행했다.

 

특히 남양에 자리한 유일병원에서는 기부금 후원과 의료진까지 동시에 동원하여 긴급한 의료사고를 대비하여 실시간 대기 근무를 하기도 했다.

 

남양읍장(박범대)은 "사랑의 김장 나눔 축제에서 담근 김치 약 800여 통 (1통당 7k)을 소외계층과 복지시설에 당일 전달하겠다"라고 말하며 훈훈한 행사에 깊은 감사를 모두에게 전한다고 말했다.

 

한편, 제17회 남양읍 사랑의 김장 나눔 축제는 남양읍사무소 뒤편 마당에서 약 400명이 참여해 음악과 함께 사랑의 김치 담가 주기 800여 통을 완료 후 2024 김장담그기 행사는 기부금 지원과 단체회원들 참여 행사 기념촬영 순으로 사랑의 온정을 함께하며 김장 나눔 축제는 남양읍주민자치회와 남양읍이장단협의회가 주최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화성특례시의회, ‘2025 화성특례시 파트너스 어워즈’ 참석…나눔의 가치를 확산하는 지속가능한 동행의 시작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화성특례시의회는 9일, 롤링힐스호텔 그랜드볼룸홀에서 열린 ‘2025 화성특례시 파트너스 어워즈’에 참석해 올 한 해 지역사회 나눔 확산과 복지 기반 구축에 기여한 우수 기부자 및 기관을 축하했다. 이날 시상식에는 배정수 의장을 비롯해 김종복 문화복지위원장이 참석했고, 주요 내빈과 기부자 200여 명이 자리했다. 이어 금상 7개소·은상 7개소·동상 29개소 등 총 43개소의 유공 단체에 대한 포상과 ‘사랑의 온도탑 제막식’, 고액기부 기탁식, 기부자 예우 프로그램 소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배정수 의장은 “여러분의 나눔이 어려운 이웃에게는 다시 일어설 힘이 되고, 아이들에게는 미래를 꿈꿀 수 있는 토대가 되고 있다”며 “기부자의 헌신적인 발걸음이 개인의 선행을 넘어, 화성의 행복을 키우는 길이 되고 있다”고 감사의 마음은 전했다. 올해 화성특례시는 디지털 기부 확산을 위해 시청 본관 로비에 기부 키오스크를 설치하여 시민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기부 환경을 조성했으며, 기업의 ESG 경영과 연계한 사회공헌 활동 역시 크게 확대되고 있다. 공동모금회를 통한 투명한 기부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