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권선구 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5월 정기회의 개최

 

(뉴스인020 = 박용우 기자) 권선구 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4일 일월수목원 히어리홀에서 5월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특별히 수목원에서 회의를 개최한 만큼 회의를 진행한 후에 수목원 해설사와 함께 아름다운 꽃과 나무들이 가득한 수목원을 거닐며 힐링하는 시간을 가졌다.

 

현종태 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녹음이 푸르른 아름다운 계절인 5월에 수목원을 거닐며 휴식의 시간을 가질 수 있어 일상생활 활력을 되찾을 수 있었다. 이 에너지를 가지고 지속적으로 소외된 이웃이 없는지 살피고,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보령시종합사회복지관, 아이들이 직접 구운 빵으로 독거노인에게 따뜻한 사랑을 전하다
(뉴스인020 = 최정직 기자) 보령시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31일 지역 내 독거노인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나누기 위해 방과 후 공부방 아동들과 특별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아이들은 전날부터 고사리 같은 손으로 직접 반죽을 하고 빵을 만들어 포장하여 인근 독거노인들에게 전달하는 봉사활동에 참여하며 나눔의 기쁨과 봉사의 소중함을 체험할 수 있었다. 이번 활동은 아이들이 빵 만드는 과정부터 포장까지 전 과정을 함께 했으며, 제과제빵 재능 기부 봉사자의 지도로 빵을 만들며 성취감을 느끼고 정성을 담아 완성된 빵을 독거노인에게 뜻깊게 전달하는 자리가 됐다. 빵 만들기 행사에 참석한 2학년 한 아동은“집에서는 빵 만들기를 할 수 없는데 복지관에서 빵을 만드는 것도 너무 재미있었고, 모르는 할머니 할아버지가 고맙다며, 제가 만든 빵을 맛있게 드셔서 너무 좋았어요”라며 참여 소감을 전했다. 신명섭 관장은 “아이들이 직접 만든 빵을 독거노인분들에게 전달함으로써 아이들에게 나눔의 기쁨을 느끼게 하고, 어르신들에게는 소소한 행복을 전달할 수 있어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사업을 일회성으로 끝내지 않고, 아동들이 다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