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팔달구 행궁동, 통장협의회 역량강화 일월수목원 견학

 

(뉴스인020 = 박용우 기자) 24일 수원시 팔달구 행궁동은 통장협의회의 역량강화를 위해 수원시 장안구 천천동에 위치한 일월수목원을 견학했다.

 

행궁동 통장협의회 소속 통장 34명이 참여한 이번 현장 견학은 걷고싶은 행궁동 마을의 지속 운영을 위해 일월수목원에서 추진 중인 숲 해설 프로그램에 참여해 여러 식물들을 관찰하고 이해하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김예성 행궁동 통장협의회장은 “이번 견학을 통해 자연의 신비로움과 아름다움을 느끼고 새로운 에너지를 얻어 가는 것 같다. 앞으로도 이 아름다운 자연을 보호하고 지역주민과 소통하는 행정과의 가교역할을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교육청, 행정기관 최초로 메신저에 맞춤형 홍보 더해 18만 교직원과의 개방·소통․·공감 행보 박차
(뉴스인020 = 박용우 기자) 18만여 명의 교직원이 이용하는 메신저에 경기교육 정책에 대한 맞춤형 홍보 기능을 더했다. 경기교육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일관성 있는 정책 추진을 위한 개방·소통·공감 행보의 일환이다. 경기도교육청은 업무용 메신저의 기능을 개선해 5월 1일부터 교직원 대상 홍보 매체로 확대 운영한다. 도교육청 업무용 메신저인 경기교육통합메신저(GOE메신저)는 도교육청 산하 교직원의 업무 소통과 협업을 위해 운영하는 내부 직원용 메신저다. 하루 평균 12만 명 이상의 직원이 꾸준히 접속해 이용하고 있다. 도교육청은 행정기관 최초로 메신저에 홍보 콘텐츠를 게시할 수 있는 홍보 공간(배너)을 신설했다. 이는 경기교육 정책의 실행 주체인 교직원을 대상으로 정책홍보를 강화함으로써 추진동력을 확보하고 경기교육에 대한 이해와 공감을 확산하기 위해서다. 이 공간을 통해 ▲경기교육 주요 정책 ▲유익한 교육 정보 ▲교직원 맞춤형 콘텐츠 등을 제공하고, 설문조사와 참여 행사를 진행해 교직원이 함께 소통하는 기회를 확대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메신저 좌측의 바로가기(퀵메뉴)에 도교육청의 ▲유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