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팔달구 고등동 어린이집 원아들, 바자회 수익금 기부

 

(뉴스인020 = 박용우 기자) 23일 수원시 팔달구 고등동에 위치한 국공립어린이집 5개소는 나눔바자회 수익금 195만원을 고등동 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이번 기탁에 참여한 고등동 관내 국공립 어린이집은 ▲시립고등동어린이집 ▲시립푸르지오자이1어린이집 ▲시립푸르지오자이2어린이집 ▲시립푸르지오 자이3어린이집 ▲시립고등행복어린이집으로, 지난 20일 고등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어린이집 원아와 가족 2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고등나라 당근이들 모여라’ 나눔 바자회를 개최했다.

 

유광희 시립푸르지오자이2어린이집 원장은 “원아들에게 경제관념과 나눔의 소중함을 알려주고자 나눔 바자회를 개최했다. 아이들의 정성이 우리 사회의 따뜻한 정을 나누는 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이종덕 고등동장은 “이렇게 뜻깊은 나눔에 동참해 주신 고등동 소재 국공립어린이집 5개소에 감사드린다. 후원해 주신 기탁금은 도움이 필요한 저소득 가구와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이웃을 위해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용인특례시의회 박희정 의원, 용인시 대표 지역축제 활성화 및 도시농업공원 설치 제안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용인특례시의회 박희정 의원(보라동,동백3동,상하동/더불어민주당)은 30일 제282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용인시를 대표할 수 있는 지역축제 활성화 및 도시농업공원 설치를 제안했다. 박 의원은 지역축제는 주민들의 생활을 풍성하고 다채롭게 만들어 삶을 더욱 윤택하게 할 수 있고 동시에 경제적 효과를 창출할 수 있다고 언급했다. 그동안 기흥구는 양질의 지역 축제가 부족했는데 특히 중요한 원인 중 하나는 다수의 인원을 수용해 대규모 축제를 개최할 만한 충분한 공간을 확보하지 못했던 것이라며 ‘물 맑은 기흥호수, 걷기 편한 둘레길’을 조성한만큼 이 공간을 지역축제에 어떻게 활용할지 고민해야 할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지난 10월 '가을이 머무는 텃밭 정원'이라는 도시농업 체험 행사가 기흥호수공원에서 열렸는데 도농복합도시로서 용인시의 지역 특성을 살릴 수 있었던 행사였으며, 경기관광공사의 작은 축제 육성 지원사업에 선정된 '제1회 기흥호수 불꽃콘서트'도 경기민요와 현대무용 등의 문화예술 공연 관람과 친환경 줍깅행사와 재생화분 꾸미기 등의 생태환경 실천활동이 복합적으로 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