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문화재단, 시민이 모여 직접 만드는 ‘수원사람들영화제’

수원시미디어센터, 2024 시민 영화프로그래머 양성과정 참여자 모집

 

(뉴스인020 = 박용우 기자) 수원문화재단(대표이사 오영균) 미디어센터가 오는 25일까지 ‘제9회 수원사람들영화제’를 함께 만들어 갈 ‘시민 영화프로그래머 양성 과정’ 참여자를 모집한다.

 

‘시민 영화프로그래머 양성과정’은 시민 영화프로그래머, 커뮤니티 시네마의 개념부터 지역 영화환경 분석 등 영화제 프로그램 기획에 필요한 교육을 제공하고, ‘수원사람들영화제’의 상영작 및 부대 프로그램을 직접 운영하며 영화제 실무를 경험할 수 있는 지역 중심의 상영 활동가 양성 프로그램이다.

 

이번 과정은 극장이 없는 지역에서도 다양한 영화를 상영하고, 독립 및 예술영화의 진입장벽을 낮추며 커뮤니티 시네마를 몸소 실천 중인 ‘모두를위한극장 공정영화협동조합’의 김남훈 이사장이 강사로 함께한다.

 

영화에 관심 있는 수원시민 또는 수원 소재 대학생 및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온라인에서 신청할 수 있다. 이후 전문가 서류심사를 거쳐 ‘시민 영화프로그래머 양성과정’ 참여자를 최종 선발하며, 과정에 대한 참가비는 전액 무료다.

 

참가자들은 5월 2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7월 둘째 주에 개최 예정인 ‘수원사람들영화제’까지 시민 영화프로그래머로 활동한다. 활동 종료 후, 8회차 이상 참여자에게 수료증이 발급되며 활동 기간 중 수원시네마테크의 유료 상영작 무료 관람, 추후 수원시미디어센터의 기획 상영 및 모터레이터 참여 기회 등 참여자 대상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수원시미디어센터 관계자는 “‘수원사람들영화제’는 단순 관람을 넘어 시민들이 모여 하나의 영화제를 기획하고 함께 만들어가는 활동이라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영화와 영화제에 관심 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