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영통구 매탄3동 주민자치회, 'MTS(매탄소년단) 2기' 위촉식 개최

 

(뉴스인020 = 박용우 기자) 수원시 영통구 매탄3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24일 매탄3동 행정복지센터 소회의실에서 ‘MTS(매탄소년단) 2기’를 위촉했다.

 

‘MTS(매탄소년단)’는 모집을 통해 지역 초·중·고등학생 41명으로 구성됐다. MTS는 청소년들이 마을의제 발굴 및 해결 등에 직접 참여하고 체험하는 활동을 통해 자치의식을 함양하고 올바른 주민의식을 고취시키기 위해 기획됐다.

 

동은 작년 1기의 성공적인 활동을 발판으로 MTS 2기를 모집했다. 올해는 활동분야를 구체적으로 세분화하여 ▲마을의제분과 ▲재능나눔분과 ▲공연예술분과로 나눠 활동할 계획이다.

 

MTS 2기는 오는 4월 매여울 벚꽃축제를 시작으로 매여울 어울림터, 청소년 음악 페스티벌 등 여러 매탄3동 마을축제에 참여하여 부스운영, 축제현장 지원, 공연기획 및 홍보 등을 직접 체험할 예정이다.

 

송재등 주민자치회장은 “MTS(매탄소년단)를 작년에 이어 올해도 2기를 모집할 수 있어 기쁘다”며 “청소년들의 시각에서 특색있고 다채로운 마을의제를 발굴해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김승미 매탄3동장은 “학업으로 바쁜 와중에도 적극적으로 참여를 해준 학생들이 기특하다”며 “앞으로 청소년 여러분의 열정과 끼를 마음껏 발산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