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안중보건지소, ‘제14회 결핵예방의 날’ 홍보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평택시 안중보건지소는 제14회 결핵예방의 날(3.24.) 및 결핵예방주간(3.18.~3.24.)을 맞아 지난 21일 안중 전통시장에서 ‘2주 이상 기침하면 결핵 검진’, ‘65세 이상 매년 결핵 검진’이라는 슬로건으로 결핵 예방에 대한 인식개선과 사회적 분위기 조성을 위해 시민 대상 결핵 예방 캠페인과 금연 홍보 플로깅을 함께 운영하며 시민들의 건강관리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결핵은 결핵균의 감염으로 생기는 호흡기 감염병으로 전염성 결핵환자의 기침, 재채기 또는 대화 등을 통해 배출된 결핵균이 공기를 통해 다른 사람의 폐로 들어가게 되면 감염된다.

 

주요 증상으로는 2주 이상 기침, 발열, 체중감소 등으로 흉부X선 검사, 가래(객담) 검사로 진단할 수 있으며 6개월 이상 치료하면 완치 가능하다.

 

또한, 결핵은 조기 발견과 전파 차단이 중요한 질병인 만큼 결핵 예방수칙 실천이 중요하며 특히, 결핵 신규 환자 2명 중 1명은 65세 이상 어르신으로 증상이 없더라도 매년 1회 보건소에서 시행하는 무료 결핵 검진을 통해 결핵을 조기 발견하고 치료·관리받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안중보건지소 관계자는 “결핵 예방을 위한 사회적 관심과 분위기 조성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조기 발견을 위한 결핵 무료 검진 등을 통해 결핵 예방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