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대비 공직기강 확립

공직선거법 및 청탁금지법 위반 행위 특별점검

 

(뉴스인020 = 박용우 기자) 서울 강서구가 오는 4월 10일 ‘제22대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공무원 공직기강 확립에 나선다.

 

선거 기간 발생하기 쉬운 정치적 중립의무 위반 및 부정청탁 등 비위 행위를 사전에 예방하고, 공직자로서 엄정한 근무자세를 유지하기 위해서다.

 

이를 위해 구는 공직선거법, 청탁금지법, 공무원 행동강령 등 위반 행위 특별점검을 실시한다.

 

먼저 ▲공무원이 특정 정당에 가입해 활동하거나 특정 후보자 당선을 위해 관여하는 행위 ▲선거 관련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게시글을 작성하는 행위 ▲특정 정당의 지지·반대를 표명하는 행위 등 정치적 중립 의무 위반 행위를 집중 점검한다.

 

또 ▲직무관련자로부터 금품이나 향응, 각종 편의를 제공받거나 요구하는 행위 ▲채용·승진·전보 등 인사에 부당하게 개입하거나 영향을 미치는 행위 등 청탁금지법과 공무원 행동강령 위반 행위도 집중 점검 대상이다.

 

이와 함께 ▲허위 출장 ▲근무지 무단이탈 등 복무점검을 강화해 자칫 해이해지기 쉬운 복무기강을 바로잡는다는 방침이다.

 

위반 사실이 발견될 경우 적발 횟수와 관계없이 징계의결을 요구하는 등 위반자에 대해서는 무관용 원칙을 적용해 엄중 문책할 예정이다.

 

구는 이를 통해 직원들의 경각심을 일깨우고 올바른 공직문화가 정착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진교훈 구청장은 "제22대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공무원의 선거 중립과 공직기강 확립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선거 중립 위반행위를 사전에 차단하고 복무기강을 강화하여 청렴한 강서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