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충남/도청

경기도, 은퇴 어르신들이 직접 찾아가 ‘책을 읽어드립니다’

경기도 20개 시군에서 경기은빛독서나눔이 활동 시작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가 도내 20개 시군에서 4월부터 경기은빛독서나눔이 활동을 시작한다.

 

2010년부터 시작한 경기은빛독서나눔이 사업은 은퇴한 어르신들의 지식과 경륜을 활용해 장애인, 어린이 등에게 즐거운 독서 경험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지역사회의 호응에 힘입어 올해로 15년째 이어지고 있다.

 

경기은빛독서나눔이는 만 56세에서 76세의 어르신 독서활동가 두 명이 짝을 이뤄 원하는 기관에 주 1~2회 방문해 책을 읽어주고 책에 대한 이야기를 나눈다.

 

올해는 4월부터 11월까지 200명의 은빛독서나눔이가 방과후 돌봄교실, 지역아동센터, 장애인복지시설, 유치원, 어린이집 등 250개 기관에 파견될 예정이다.

 

김동주 도서관정책과장은 “어르신들에게는 자기계발의 기회를 제공하고, 아이들에게는 책 읽기의 즐거움과 독서습관을 길러주는 사업”이라며 “책 이야기를 나누며 세대 간 친밀감 형성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올해 경기은빛독서나눔이 사업을 추진하는 도내 도서관은 ▲수원시 중앙도서관 ▲용인시 포곡도서관 ▲고양시 아람누리도서관 ▲성남시 중앙도서관 ▲화성시 시립도서관 ▲부천시 수주도서관 ▲안산시 중앙도서관 ▲파주시 중앙도서관 ▲광명시 하안도서관 ▲하남시 미사도서관 ▲이천시립도서관 ▲구리시 인창도서관 ▲안성시 중앙도서관 ▲의왕시 글로벌도서관 ▲포천시 소흘도서관 ▲양평군 용문도서관 ▲여주도서관 ▲동두천시립도서관 ▲가평군 한석봉도서관 ▲연천군 중앙도서관이다. 자세한 사항은 각 지역 도서관에 문의하면 된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