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장곡도서관, 통합데스크 공사로 어린이자료실 임시 휴관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시흥시 장곡도서관은 시설 개선을 위한 통합데스크 공사로 오는 26일부터 27일까지 어린이자료실을 임시 휴관한다.

 

이번 공사는 통합데스크 이전 및 집기 재배치를 통해 증가하는 정보서비스 업무에 효율적으로 대응하고 어린이자료실의 활용성을 높이고자 추진됐다.

 

임시 휴관 기간에는 상호대차 서비스 및 1층 어린이자료실 도서 대출 및 열람 등 시설 이용이 불가능하고, 상호대차 신청은 3월 22일부터 3월 26일까지 중단된다. 단, 신청 중단 기간 이전에 신청한 상호대차 도서는 2층 종합자료실에서 받을 수 있다.

 

또한, 2층 종합자료실 소장 도서와 희망 도서, 예약 도서 대출 및 다른 도서관에서 대출한 도서 반납, 2층 열람 공간 이용은 가능하다.

 

장곡도서관 임시 휴관으로 중단되는 도서관 서비스는 인근 능곡도서관 관내 공립작은도서관을 방문하면 이용할 수 있다.

 

장곡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통합데스크 공사로 장독도서관의 일부 서비스가 중단되고 소음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도서관 이용자들의 양해를 부탁드린다. 장곡도서관은 시설 개선 공사 후 더욱 편리한 양질의 정보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수원특례시의회 문화체육교육위원회, 수원시 글로벌평생학습관 등 4개소 현장 방문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수원특례시의회 문화체육교육위원회는 제381회 임시회 기간 중인 29일, 수원시 지동, 권선1동 마을리빙랩 사업현장, 글로벌평생학습관, 광교푸른숲도서관을 차례로 방문했다. 이날 현장방문에는 조문경 위원장과 현경환 부위원장을 비롯한 소속 위원들과 관계부서 공무원 등이 함께 동행했다. 먼저 위원회는 지동과 권선1동 마을리빙랩 사업 현장을 방문해 관계부서 공무원과 주민자치회로부터 사업 현황과 올해 계획을 청취하고 현장을 둘러봤다. 지동 단독 주택 밀집 지역에는 음식물 폐기물을 버리는 곳이 일정하지 않아 고양이가 음식물 쓰레기 종량제 봉투를 찢고 이를 먹는 문제가 발생하여 지동 주민자치회를 중심으로 음식물 폐기물 배출 방법을 개선하는 마을리빙랩 사업 ‘탄소중립 실천하는 동쪽마을’을 추진하여 지난해 음식물 폐기물 RFID 개별계량기를 설치했다. 권선1동 또한, 주민자치회에서 마을리빙랩 사업 ‘푸드업사이클링’을 추진하여 권선1동에 위치한 농수산물도매시장에서 버려지는 자원을 업사이클링(Upcycling) 해 음식물 처리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고, 만든 제품을 공유냉장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