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팔달구 여성축구단' 2023년 안전기원제 개최

 

(뉴스인020 = 박용우 기자) 팔달구 여성축구단은 2월 7일 권선구 여기산 축구장에서 무사고를 다짐하는 2023년도 안전기원제를 지냈다.


이날 행사에는 박미숙 팔달구청장, 정찬해 사통팔달협의회장, 김홍규 수원시 장애인축구협회장, 김선배 팔달구 축구연합회장, 김마태 팔달구 축구동호회장 및 여성축구단원 등이 참석해 팔달구 여성축구단이 계묘년 한 해 건승할 수 있도록 정성을 모아 기원 제례를 올렸다.


박미숙 팔달구청장은 “여성축구단이 승패를 떠나 화합과 체력 증진을 통해 더욱더 발전된 축구단으로 거듭나 2023년에도 필드에서 더욱 멋진 축구선수로 좋은 모습 보여주길 바란다.”라며 “각종 성과를 거두는 것도 중요하지만 안전과 건강에 유념하여 훈련할 수 있도록 당부드린다”라고 했다.


2002년 20여 명의 가정주부들로 창단하여 현재 35명으로 구성된 팔달구 여성축구단은 송태헌 감독의 지도 아래 여기산 축구장을 홈구장으로 혹한기에도 불구하고 매주 화,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구슬땀을 흘리며 연습에 임하고 있다. 선수들은 녹색 그라운드에서 축구선수로의 새로운 인생을 만들어가며 삶의 활력소를 얻고 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보령시 제5기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 위촉식 및 역량강화교육 실시
(뉴스인020 = 최정직 기자) 보령시는 지난 23일 보령문화의전당 대강당에서 협의체 위원 및 담당 공무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기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위촉식 및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제5기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으로 구성된 266명을 대표하여 읍면동 민간위원장 16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으며, 앞으로 2년간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역복지 컨트롤타워로서의 역할을 할 예정이다. 이어‘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역할과 기능’이라는 주제로 한국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무국 연합회 고문 이경온 강사가 특강을 진행했으며, 협의체 위원들의 역할 등을 이해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김동일 시장은“지역의 큰 일꾼인 읍면동 위원님들께 항상 감사드리고, 제5기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힘찬 시작을 응원한다”며“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역할을 충실히 하여 포용도시 보령을 함께 만들어가자”고 말했다. 한편, 보령시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6개 읍면동별 지역실정에 맞게 구성되어,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살피고, 알리고, 보살피는 지역복지 단위의 보호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민‧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