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마오리농원 정찬성 대표' 오산시 세마동에 월 30만원 반찬 정기 후원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오산시 세마동은 양산동에 소재한 ‘세마오리농원’이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을 위해 월 30만원 상당의 반찬을 세마동에 정기 후원한다고 밝혔다.


세마동 주민자치회 전임회장이자 ‘세마오리농원’을 운영하고 있는 정찬성 대표는 평소 지역사회의 이웃들을 세심히 보살펴 온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현직 시절 세마동의 주민자치회 시설을 정비하며 풀뿌리 주민자치의 기틀을 다졌으며 여러 차례 기부를 통해 나눔문화를 실천했다.


이번에는 세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진행하는 독거노인 등 소외된 이웃에게 반찬을 지원하는 ‘세마반지사업’에 대해 관심을 갖고 정기 반찬 후원을 결정했다.


정찬성 대표는 “국내외 경제가 모두 어려워 기부가 많이 줄고 있고, 비록 세상이 점점 더 각박해지고 인정도 사라지는 시대에 살고 있지만 작은 정성들이 모이면 큰 희망이 될 수 있으리라는 믿음으로 이번 후원에 참여했다”고 전했다.


이에 신동진 세마동장은 “올해 유독 추운 겨울 날씨와 난방비 급증으로 추위와 생활고에 몸과 마음이 더욱 힘들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뜻깊은 기부를 해 주셔서 정말 감사하다”며 “대표님의 말씀대로 현재 경제가 어렵고 세상인심도 더욱 각박해지고 있지만 소외된 이웃을 향한 따스한 마음들이 하나하나 모이면 분명 많은 사람들에게 선한 영향력이 끼칠 것이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안양시의회 조지영 의원, 호성중학교 인근 전기버스 충전시설 및 차고지 건립 문제 해결 촉구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안양시 호성중학교 주변에 전기버스 충전시설 및 차고지 건립 계획이 알려져 학부모들과 인근 주민들이 적극 반대에 나섰다. 호성초등학교, 호성중학교 학부모회와 인근 아파트 주민들로 구성된 비상대책위원회는 4월 26일 전기버스 충전소 건립을 반대하는 대규모 집회를 개최했다. 집회에는 약 70여 명의 관계자들이 모였다. 특히, 이번 집회는 의왕시 주민들에게도 큰 관심을 끌었다. 2차선 도로 하나를 사이에 둔 의왕시 주민들이 전기버스 충전소 건립에 대해 사전에 알지 못했다며 불만을 표출했고, 학교 환경 개선 문제에 대한 지역사회 전체의 관심을 촉구했다. 이날 주민들과 함께 건립 반대 집회에 참여한 조지영 시의원(더불어민주당, 호계1·2·3동·신촌동)은 “ 2022년부터 지속적으로 호성초·중학교 통학로 안전확보를 위해 부서 요청과 다양한 의견을 제시해 왔다. 하지만 시계지로 눈앞의 시급한 문제만을 해결할 뿐 궁긍적인 해결책은 마련되지 않았다.”며 시의 소극행정에 대해 지적했다. “ 시대 변화에 맞춰 교육환경을 해치는 학교 유해시설을 방지하고자 교육환경보호구역 강화를 위한 법률 개정의 필요성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