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팔달구 우만1동, 작품발표회·일일찻집 성황리에 끝마쳐

 

(뉴스인020 = 박용우 기자) 수원시 팔달구 우만1동 행정복지센터는 30일 지역 주민 4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우만1동 행정복지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참여와 화합을 위한 작품발표회 및 일일찻집’을 개최했다.


이날 작품발표회는 프로그램 수강생들이 한 해 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캘리그라피, 풍속화, 서예 등의 작품 전시와 난타, 노래 공연을 통해 선보였다. 또한 지동 주민자치센터에서 통기타공연, 줌바 댄스 등을 협찬해 주었으며, 마술쇼, 수원시립공연단 축하공연까지 풍성하고 화려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함께 진행한 ‘사랑의 일일찻집’은 우만1동 단체원들이 정성을 다해 국수, 제육볶음, 간재미무침 등 각종 음식을 준비하고 나누며 이웃에게 사랑을 전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박근섭 우만1동장은 “작품발표회가 축제의 장이 돼 기쁘며, 앞으로도 주민들에게 문화생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수원특례시의회 문화체육교육위원회, 수원시 글로벌평생학습관 등 4개소 현장 방문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수원특례시의회 문화체육교육위원회는 제381회 임시회 기간 중인 29일, 수원시 지동, 권선1동 마을리빙랩 사업현장, 글로벌평생학습관, 광교푸른숲도서관을 차례로 방문했다. 이날 현장방문에는 조문경 위원장과 현경환 부위원장을 비롯한 소속 위원들과 관계부서 공무원 등이 함께 동행했다. 먼저 위원회는 지동과 권선1동 마을리빙랩 사업 현장을 방문해 관계부서 공무원과 주민자치회로부터 사업 현황과 올해 계획을 청취하고 현장을 둘러봤다. 지동 단독 주택 밀집 지역에는 음식물 폐기물을 버리는 곳이 일정하지 않아 고양이가 음식물 쓰레기 종량제 봉투를 찢고 이를 먹는 문제가 발생하여 지동 주민자치회를 중심으로 음식물 폐기물 배출 방법을 개선하는 마을리빙랩 사업 ‘탄소중립 실천하는 동쪽마을’을 추진하여 지난해 음식물 폐기물 RFID 개별계량기를 설치했다. 권선1동 또한, 주민자치회에서 마을리빙랩 사업 ‘푸드업사이클링’을 추진하여 권선1동에 위치한 농수산물도매시장에서 버려지는 자원을 업사이클링(Upcycling) 해 음식물 처리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고, 만든 제품을 공유냉장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