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안양 춤 축제, 평촌중앙공원-삼덕공원에서 성황리 개최

▲영상취재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지난 27일 경기 안양시는 '2024 안양 춤 축제'가 오후 7시께 평촌중앙공원과 삼덕공원에서 개최했다. 이날 평촌중앙공원과 삼덕공원 개막식에서는 축하 공연과 함께 가을 밤하늘의 '드론 라이트 쇼'가 밤하늘을 가르며 웅장한 모습으로 드론공연 첫선을 보였다.

 

이날 수많은 인파가 평촌중앙공원과 삼덕공원에서 안양춤축제 세계적인 댄서이자 안무가인 리아킴이 이끄는 원밀리언이 관객들에게 멋진 공연을 이곳저곳에서 공연 일정에 따라 축하 공연 선보여 관객들의 호응을 이끌었다. 이번 안양춤축제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먹거리와 볼거리를 준비하고 가을 날씨의 시원하고 풍요로움을 만끽하면서 축제 분위기는 식을 줄 몰랐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상원, ‘전통시장 혁신모델 구축사업’ 건축 디자인 공모…“도시 랜드마크가 될 전통시장 기대”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와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경기도 전통시장 혁신모델 구축사업’에 참여할 건축 디자인 설계 업체를 공모한다고 18일 밝혔다. ‘전통시장 혁신모델 구축사업’은 역사·문화 등을 연계해 관광과 생활이 융합된 전통시장을 구축하는 사업으로, 국내외 우수사례를 분석하고 경쟁력 있는 특화 요소를 발굴해 전통시장을 도시의 랜드마크로 조성하는 게 목표다. 이번 공모는 안산시 한대앞역 상점가, 의정부시 행복로 골목형상점가 2곳에 대한 국제 건축 디자인 설계 공모로, 전통시장을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탈바꿈할 업체를 모집한다. 안산시 한대앞역 상점가는 ‘푸드&마켓 스테이지 센터’ 신축을 중점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어 배치계획, 공간계획, 경관 및 주변과의 조화, 기술계획 등을 중점 심사할 계획이다. 또 의정부시 행복로 골목형상점가는 먹거리·문화 특화가로 및 걷기 좋은거리 조성 등 폭넓은 문화 지역 구성에 초점을 둔 만큼 업무 이해도, 과업 수행 계획서 등을 주안점으로 볼 예정이다. 경상원 측은 “전통시장의 지역성·역사성·특수성 등을 고려해 맞춤형 시설을 계획하고 창의적이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