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문화

교육부, 게임을 하면서 문해력도 키울 수 있다고?

 

(뉴스인020 = 김나현 기자) 즐겁게 게임을 하며 문해력도 높이는 책열매!

학생들이 어휘 학습을 즐겁게 참여할 수 있도록 6가지 낱말게임 서비스를 준비했습니다.


◆ 책열매란?


초등학생(3~6학년)의 어휘 학습 이력과 독서 이력·성향을 분석하여 필요한 어휘 학습을 지원하고 맞춤형으로 도서도 추천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 낱말 게임이 새롭게 추가됐어요.


책열매 낱말 게임 이렇게 이용해요!


step1. 책열매에 회원 가입을 해요. 

step2. 낱말퀴즈 맞혀요.

* 낱말 퀴즈를 맞혀야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어요.

step3. 6가지 게임에 신나게 참여해요.


즐겁게 게임을 하며, 문해력도 높이는 책열매!

지금 친구들과 함께 접속해 보세요!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교육청북부유아체험교육원, 장애 유아와 가족이 함께하는 ‘맞춤형 가족체험’ 운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교육청북부유아체험교육원이 15일 3~5세 장애 유아와 가족을 대상으로 ‘장애 유아가족 놀이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경기도교육청북부유아체험교육원에서 진행된 이번 체험은 장애 유아가 포함된 55가족이 참여했다. 체험은 참가자들이 서로를 이해하고 삶의 순간들을 공유할 수 있도록 유아의 개별적인 특성과 속도에 맞춰 진행됐다. ‘장애 유아가족 놀이체험’의 주요 프로그램은 ▲지역 연계 예술체험 ▲음악회 관람 ▲무한상상놀이 등으로 유아들이 자연스러운 놀이 속에서 또래와 교류하며 사회적 상호작용의 기회를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히 음악회는 유아들에게 익숙한 곡을 중심으로 연주하여 장애 유아와 가족들이 안정감을 느끼며 몸짓, 표정, 소리 등 다양한 방식으로 즐기고 스스로 표현할 수 있도록 운영됐다. 정재영 경기도교육청북부유아체험교육원장은 “이번 가족 체험이 장애 유아와 가족들에게 자유롭고 편안하게 참여할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 됐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경기 가족들이 함께 소통하고 성장할 수 있는 맞춤형 체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