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의무복무 군인,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전국 PX(군 마트)에서도 쓸 수 있다

URL복사

나라사랑카드로 받으면 전국 군 마트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정부의 상생 국민지원금 지급대상에서 제외된 도민에게 지급되는 제3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이 10월 1일 시작된 가운데 경기도가 의무복무 현역 군인의 사용처를 전국 군 마트(PX)로 확대했다.

 

이에 따라 의무복무 현역 군인은 전자병역증 기능을 갖춘 체크카드인 ‘나라사랑카드’로 기존 경기도 주소지 사용처뿐만 아니라 전국 군 마트에서도 제3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경기도는 행정안전부가 지난 9월 발표한 ‘코로나19 상생 국민지원금’ 개선안에 맞춰 제3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을 나라사랑카드로도 발급한다고 3일 밝혔다. 지급액은 1인당 25만 원이다.

 

제2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까지는 부대에서 자유롭게 이동하지 못하는 의무복무 군인도 경기도 주소지에서만 재난기본소득을 사용해야 해서 불편이 있었다. 이번 개선에 따라 나라사랑카드로 재난기본소득을 받으면 경기도 주소지 사용처뿐만 아니라 전국 군 마트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나라사랑카드는 병무청 병역판정 검사 때 발급하는 카드로 전자신분증과 전자통장(계좌), 체크카드 등의 역할을 한다.

 

지급 대상은 6월 30일 24시 기준 경기도에 주소지를 둔 의무복무 군인으로 의무복무 군인이 아닌 직업군인 등은 다른 도민처럼 일반 카드로 발급받아야 한다. 신청 방법은 일반 국민과 동일하게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 홈페이지에서 신청대상자 해당 여부를 확인하고, 재난기본소득을 지급 받을 나라사랑카드를 선택하면 된다.

 

사용기간은 사용승인 문자 수신일로부터 12월 31일까지며, 이 기간이 지나면 미사용분은 회수된다. 주민등록 주소지 시‧군 내 상생 국민지원금 사용처에서 혹은 전국 군 마트에서 결제하면 자동으로 차감 처리된다.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
국토교통부, 반려견도 쉴 수 있는 고속도로 휴게소 - 경부고속도로 편
 (뉴스인020 = 김나현 기자) 혹시 죽암휴게소(서울방향)에 들러 보신 적 있나요? 40년 이상 역사를 가진 유서 깊은 휴게소로 경부고속도로에서 서울로 진입하기 전 마지막 휴게소! ◆ 경부고속도로 편 - 반려견의 쉼터와 다양한 편의시설이 가득한 죽암휴게소 1. 에너자이저 강아지들의 천국! 반려견을 위한 무료 테마파크, 멍멍파크 입구에 마련된 귀여운 포토존에서 반려견과 함께 사진 촬영하고 신나게 놀아볼까요? • 멍멍파크 200% 줄기기! 장애물 피하기 코스 천연잔디 위에 계단등고대, 삼각등고대 등 총 8종의 장애물 피하기 코스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어요! • 모두의 즐거운 시간을 위한 멍멍파크 공원 이용 수칙 14 ① 견주는 본인의 반려견을 직접 관리하기 ② 다른 애견과의 마찰이 없도록 주의하기 ③ 사나운 맹견은 출입 금지 ④ 출입 시 배변봉투 및 목줄 지참하기 ⑤ 질병이 있으면 출입 금지 ⑥ 발정이 있으면 출입이 안되며, 발정 끝난 후 7일 이후에 출입 가능 ⑦ 운동장 내 금연 및 외부 음식 금지 ⑧ 어린 반려견의 경우 예방접종 후 출입 ⑨ 불쾌감이나 위협적인 행동 금지 ⑩ 어린아이의 경우 보호자와 함께 입장하기 ⑪ 어린이들이 운동장에서 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