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2021년 임도관리원 채용' 사유임도 상시 유지·관리

URL복사

 

강원 강릉시는 사유 임도의 활용성을 높이고 이용자들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임도 관리원 3명 채용을 이달 4∼10일 동안 공고하며 내달부터 본격적인 임도 유지·관리에 들어갈 계획이다.

 

임도는 주목적인 목재생산 및 임업기계 활성화와 아울러 마을과 마을을 이어주는 주요 농·산촌 도로 기능과 산불 등 재난 발생 시 진화 차량 출동을 위한 소방도로의 기능을 훌륭히 수행하고 있다.

 

특히 2019년 옥계 산불피해지 일대의 임도 시설 5개년 계획으로 복구 조림, 숲 가꾸기 등 신속하고 효율적인 복구 작업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 돼 임도의 활용성과 가치가 부각되고 있다.

 

임도는 신설 후 지속적인 유지·관리를 위해 매년 구조개량 및 보수사업을 시행하고 있으며 장비투입이 필요 없는 경미한 사항은 임도 관리원을 통해 조치함으로써 체계적인 임도 관리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참고로 관내 임도 노선은 19개 소이며 4m 폭에 길이는 총 99.57㎞다.

 

최백순 산림과장은 "임도를 집약적으로 관리함으로써 각종 산림사업의 기반조성에 기여하고 마을 주민들의 안전과 편의가 증진될 수 있도록 임도 노선 관리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끝)

 

출처 : 강릉시청 보도자료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추민규 경기도의원, 대한미용사회 경기도지회 임원진 정담회 가져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추민규(더불어민주당, 하남2) 의원은 4일 하남상담소에서 대한미용사회 경기도지회 임원진과 정담회를 가졌다. 지난해 경기도의 예산을 전혀 받지 못한 상황에서 코로나까지 겹치면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미용사회가 오해석 회장 취임 이후 많은 변화와 성장을 보여주고 있는 것도 돋보이는 대목이다. 하지만, 오래된 미용사협회 건물의 노후화 문제와 누수 문제가 시급한 과제로 남았고, 지자체와 경기도의 관심이 무엇보다 절실한 상황으로 대두되고 있다. 이에 대한미용사회 경기도지회 오해석 회장은 “코로나 정국에서 도지사배 행사가 취소되는 등 어려움이 많고 미용사협회 건물이 누수가 심하여 불편함이 많은 것이 사실이지만 각 지부의 소상공인들이 더 어려워 힘든 상황이기에 경기도의원들의 관심과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추민규 의원은 “대한미용사회 경기도지회와 하남지부 회장님과 늘 함께 할 것이며, 교육전문가로서 초∙중∙고 학생들과의 교육 협력 대응 사업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답했다. 이번 정담회는 대한미용사회 경기도지회 오해석 회장, 홍석준 사무처장, 하남시지부 이호준 지부장, 손영환 사무국장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