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청

가평군, 2020년 전통기술분야 최고장인 선정

URL복사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가평군은 전통문화 계승 및 산업발전에 기여한 우수 기능인을 육성하기 위해 ‘2020년 전통기술분야 최고장인’을 선정했다.


5일 군에 따르면 최근 장인선정심의위원회를 열어 최고 장인으로 33년을 흙과 함께 걸으며, 수많은 도자기벽화와 생활도자기 작품 등을 제작하고 있는 성현숙(56.조종면)씨를 선정 의결했다고 밝혔다.


성 씨는 그동안 새로운 디자인개발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 결과 ‘한복 입은 여인-티폿 3인세트’로 지난해 경기도 및 대한민국 공예품대전에서 동상과 입선을 각각 수상하기도 했다.


장인에게는 장인증서와 동판이 수여되며 매년 240만원 씩 2년간 기술장려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품평회 및 홍보, 직판행사도 참여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게 된다.


군은 지난 2016년 ‘장인 선정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한 후, 현재까지 성 씨를 포함해 총 6명의 장인을 발굴했다.


군 관계자는 “장인은 동일 직종에 15년 이상 종사한 가평거주 기술자 중 전통·숙련기술의 지위 향상과 업무개선에 이바지하고 사회기여도가 뛰어난 인물을 대상으로 서류 및 면접, 최종심의를 거쳐 선정되는 등 공정한 심사로 합리적인 결과가 도출되도록 노력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숨은 기술자 발굴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출처 : 경기도 가평군]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의회 권정선 의원, '지자체-학교 협력을 통한 아동돌봄체계 구축방안 토론회' 개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권정선(더불어민주당, 부천5) 부위원장은 12일 오전 10시 경기도의회 1층 대회의실에서 ‘지자체-학교 협력을 통한 아동돌봄체계 구축방안 토론회’를 개최했다. 경기도의회와 경기도교육청이 주최·주관하는 '2021 상반기 경기교육 정책토론회’의 일환으로 열린 이 날 토론회는 권정선 부위원장이 좌장을 맡았으며, 장명림 한국교육개발원 석좌연구위원의 발제와 김희정 오산시 아동청소년과 온종일돌봄팀장, 김경관 경기도교육청 마을교육공동체정책과장, 이병희 안양 샘모루초등학교 교감, 김진아 오산 원당초등학교 학부모회장, 한정희 경기도청 아동돌봄과장이 토론자로 참여해 열띤 토론을 이어갔다. 토론회 좌장을 맡은 권정선 부위원장은 “오늘 논의할 아동돌봄 문제는 초등학생 자녀를 둔 맞벌이 가정이라면 누구나 겪는 가장 큰 고민거리다”고 말하고, “아이가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에 다닐 땐 돌봄이 어느 정도 해결이 되었는데, 막상 학교에 입학하게 되면서 아이를 마음 놓고 맡길 데가 없어 부모 중 한 명이 직장을 그만두는 사례가 여전히 많은 실정”이라며 “일과 가정의 양립이 어려운 현실이 여전히 개선되지 못하고 있다”고 지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