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취하면 뭐하니? 단주원정대’ 온라인 캠페인 실시

URL복사

다음달 3일까지 실시…시민 누구나 이벤트 참여 가능

▲안산시‘취하면 뭐하니 단주원정대’ 온라인 캠페인 실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안산시(시장 윤화섭) 단원보건소는 ‘음주폐해 예방의 달’인 11월을 맞아 연말연시 음주량이 증가할 것을 대비해 다음 달 3일까지 ‘취하면 뭐하니? 단주원정대’ 온라인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전날부터 시작된 캠페인은 시민 누구나 온라인을 통해 참여해 자신의 음주문제를 파악하고, 술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갖도록 마련됐으며, 음주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주변을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벤트는 ▲술과 관련된 오해 O·X퀴즈 ▲삼사행시 짓기 ▲알코올로 어려움을 겪는 분들에게 따뜻한 응원 한마디 등 모두 3가지로 구성됐으며, 각 이벤트에는 다양한 상품도 준비돼 있다.

 

안산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안산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홈페이지에(www.ansanacc.or.kr) 접속해 원하는 이벤트에 참여하면 되고 중복 참여 또한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안산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031-411-8455~6로 문의하면 된다.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이재명 “평화는 한반도 민중에게 가장 중요한 과제, 당사자인 우리 스스로 주도해 만들어야”
▲경기도청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15일 판교테크노밸리 R&D센터에서 열린 ‘경기국제평화센터 출범 기념 제1회 국제평화토론회’에서 남북 스스로 한반도 평화 실현을 위해 주도적이고 능동적인 역할을 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지사는 이날 “한반도 평화는 한반도 민중에게 가장 중요한 과제이자 세계적 관심사”라며 “한반도가 세계평화의 모범이 되는 길은 당사자인 우리가 얼마나 주도적으로 노력하느냐에 따라 달려 있다”고 말했다. 특히 이 지사는 도라산전망대 내 평화부지사 집무실 설치가 유엔사의 반대로 무산된 것과 관련 “경기도 땅에 공식 업무공간을 만드는 것조차 유엔사의 승인을 받아야 한다는 사실이 안타깝다. 적절했는지도 문제거니와 이것이 정당한 일인지 깊은 고민이 필요 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경기국제평화센터를 중심으로 남북교류협력사업을 수행해 남북간 합의의 실질적 이행에 큰 역할을 해 가자”고 덧붙였다. 북이 이번 8차 당대회를 통해 남북합의의 성실 이행을 요구하고 나선 가운데, 경기도 차원의 남북협력사업 의지를 피력한 것으로 보인다. ‘DMZ의 평화적 활용과 유엔사 관할권 문제 : 경기도, 무엇을 할 것인가?’를 주제로


문화예술

더보기
  “오늘의 운세” 1월13수요일(음력12월01일)
“오늘의 운세” 1월13수요일(음력12월01일) ▶쥐띠- 정도를 이탈하지 말고 투기를 하는 것은 절대 금물이니 피하는 것이 좋다. 관청 상대로 하는 일은 잘 되니 걱정하지 마라. 쌍방의 이익을 모두 고려해라. 약간의 주위에서 시끄러운 소란이 날 수도 있다. ▶소띠- 처음 계획했던 목적지가 좋다. 의견이 분분하더라도 처음 정한 곳으로 결정한다면 별다른 사고 없이 잘 진행될 것이지만 부모와 자식 간에 의견충돌이 생기는 운이다. 대화로 푸는 것 좋겠다. ▶호띠-좋은 일에 결재하게 된다. 귀인이 나타나 나를 돕고 어려운 일을 해결해 줄 운 애정 문제는 어머니로 인하여 아내와 사소한 마찰이 생길 수 있다. 중간역할을 잘해야 본인에게도 유리하다. ▶토띠-모든 것을 적극적으로 추진하려는 충동이 생기나 주변 사람들과 사소한 일로 말썽이 생겨 사이가 멀어질 수 있으니 이해하는 마음이 필요하다. 믿음이 허무할 정도로 실망할 수 있으니 자중하면 좋겠다. ▶용띠-오늘은 내 뜻대로 되지 않으며 소화기계통에 이상이 생겨 신경질이 날은 나의 의지가 높은 사람이나 부모님으로 인하여 제지를 받으니 답답하고 식욕이 없어질 수 있다. 찬 음식 오늘만은 먹지 마라. . ▶뱀띠-오늘은 자기가 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