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경기도 공공배달앱 ‘배달특급’, 내년에는 27개 시군에서 만나볼 수 있다

URL복사

○ 경기도 공공배달앱 ‘배달특급’ 2021년까지 시범지역 포함 27개 지자체로 확대 운영
- 지난 10월 6일~30일 ‘배달특급’ 2차 확대 사업지역 공모 진행, 24개 지자체 신청 완료
- 내년부터 분기별로 나눠 서비스 시작 계획, 시범지역에서 노하우 쌓아 확대 속도 낼 방침
- 2021년 1분기 5개, 2분기 9개, 3분기 7개, 4분기 3개 예정, 가맹점 모집 등에 따라 계획 변동 가능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많은 이들의 관심을 모았던 ‘배달특급’의 내년 확대 목표가 윤곽을 드러냈다. 올해 시범지역 3곳을 시작으로 내년 하반기까지 27개 시군으로 사업 대상지를 확대하겠다는 계획이다.

 

경기도주식회사는 경기도 공공배달앱 ‘배달특급’의 2차 사업지역으로 용인·광주 등 24개 지자체를 최종 선정했다고 20일 밝혔다.

 

앞서 경기도주식회사는 지난 10월 6일부터 30일까지 ‘배달특급’ 2차 사업지 공모 신청을 받았다.

 

이번 2차 사업지 공모에는 용인·광주·시흥·포천·김포·수원·안성·안양·양평·구리·동두천·이천·연천·고양·군포·남양주·양주·여주·의왕·의정부·광명·하남·평택·가평까지 총 24개 지자체가 접수하며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이에 경기도주식회사는 공공배달앱에 대한 소상공인들과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은 만큼, 내부 심사를 통해 내년 12월까지 공모에 신청한 지자체 모두에서 ‘배달특급’을 서비스하기로 결정했다.

 

1차 사업 대상지인 화성·오산·파주 3곳의 시범사업에서 최대한 노하우를 축적, 이를 바탕으로 오는 2021년부터 총 4개 분기별로 사업 대상지를 신속히 확대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우선 1분기에 수원·김포·양평·포천·이천 5곳에서 서비스를 개시하고 이후 준비가 완료된 시군부터 사업을 시작, 2분기에는 9곳, 3분기에는 7곳, 나머지 3곳은 4분기에 서비스가 운영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이는 공모 신청서 접수 당시 각 시군이 제시한 희망 시점을 최대한 반영한 것으로, 지차체별 서비스 시작 일정은 가맹점 모집 일정 등에 따라 다소 달라질 수 있다.

 

참여 시군들은 배달특급이 소상공인과 소비자 모두를 위한 상생플랫폼이라는데 공감, 지역 상생경제 생태계 구축에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해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는 반응이다.

 

수원시 관계자는 “사업지 설명회를 통해 공공과 상생 플랫폼인 배달특급이 소비자와 소상공인을 위한 최적의 선택이라고 판단했다”며 “2차 사업지로 선정된 만큼 지원 방법을 최대한 효율적으로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배달특급’은 사실상 독과점 체제를 형성한 배달앱 시장을 공정 경쟁으로 유도하고, 과도한 수수료와 광고비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위해 경기도주식회사가 민관협력을 토대로 개발·운영하는 어플리케이션이다.

 

오는 12월 1일부터 화성·오산·파주에서 ‘배달특급’ 시범 운영을 시작할 예정으로, 현재 소비자를 대상으로 사전 신청 이벤트 등을 진행하고 있다.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
  “오늘의 운세” 1월13수요일(음력12월01일)
“오늘의 운세” 1월13수요일(음력12월01일) ▶쥐띠- 정도를 이탈하지 말고 투기를 하는 것은 절대 금물이니 피하는 것이 좋다. 관청 상대로 하는 일은 잘 되니 걱정하지 마라. 쌍방의 이익을 모두 고려해라. 약간의 주위에서 시끄러운 소란이 날 수도 있다. ▶소띠- 처음 계획했던 목적지가 좋다. 의견이 분분하더라도 처음 정한 곳으로 결정한다면 별다른 사고 없이 잘 진행될 것이지만 부모와 자식 간에 의견충돌이 생기는 운이다. 대화로 푸는 것 좋겠다. ▶호띠-좋은 일에 결재하게 된다. 귀인이 나타나 나를 돕고 어려운 일을 해결해 줄 운 애정 문제는 어머니로 인하여 아내와 사소한 마찰이 생길 수 있다. 중간역할을 잘해야 본인에게도 유리하다. ▶토띠-모든 것을 적극적으로 추진하려는 충동이 생기나 주변 사람들과 사소한 일로 말썽이 생겨 사이가 멀어질 수 있으니 이해하는 마음이 필요하다. 믿음이 허무할 정도로 실망할 수 있으니 자중하면 좋겠다. ▶용띠-오늘은 내 뜻대로 되지 않으며 소화기계통에 이상이 생겨 신경질이 날은 나의 의지가 높은 사람이나 부모님으로 인하여 제지를 받으니 답답하고 식욕이 없어질 수 있다. 찬 음식 오늘만은 먹지 마라. . ▶뱀띠-오늘은 자기가 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