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중기부, 여성 최고경영자(CEO)와 함께 미래여성경제인으로 성장!

선배 여성 최고경영자(CEO)의 경험·노하우를 여학생에 전수하여 미래여성경제인으로 육성하는 사업의 성과물 공유와 교류‧협력(네트워킹)하는 자리 마련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중소벤처기업부는 29일 대전 ICC 호텔에서 여학생과 여성최고경영자(CEO)가 함께하는 미래여성경제인육성사업 통합 공동연수(워크숍)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통합 공동연수(워크숍)은 그간 여학생들이 미래의 여성경제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꿈과 희망을 심어주기 위해 학교별로 진행됐던 여성최고경영자(CEO) 특강, 여성기업 현장탐방, 창업아이디어 상담(멘토링), 세계(글로벌) 사업(비즈니스) 탐방 등 체험 프로그램에 대한 성과물을 공유하고 참여 학생들이 소회를 밝히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이날 전국 30개교에서 참여한 600여명의 학생들은 선배 여성최고경영자(CEO)들과 함께 교류‧협력(네트워킹)을 통해 산업 현장 목소리를 듣고 창업과 취업 마음가짐(마인드)을 함양하는 시간을 가졌다.

 

여성경제인협회 이정한 회장은 “여성기업은 여성 일자리 창출에 크게 기여한다”라며 “여성기업이 앞장서 미래세대인 여학생을 여성경제인으로 성장시키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했다.

 

중기부 김정주 중소기업전략기획관은 “여성경제인의 성장은 곧 우리나라 경제의 미래이다”라며, “여러분들이 그 중심에 서 있다는 점을 잊지 말고 이번 소중한 경험을 통해 성공적인 창·취업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